메타 협력광고 왜 해야하는데?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7.29
조회수 4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AE입니다.

요즘 많은 광고주분들의 메타 협력광고에 대해 문의를 많이 주시는데요.

이 메타 협력광고가 무엇인지 그리고 왜 활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협력광고


메타 협력광고는 브랜드가 쿠팡,무신사,올리브영과 같은 리테일러사에 올린 제품 목록을 기반으로

메타에서 직접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입니다.

본래 이런 리테일러사에서는 전환에 대한 추적값을 얻기 어려운데요.

메타 협력광고는 이런 리테일러사의 랜딩페이지에서도 전환 추적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정교한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메타 협력광고 장점


1. 정교한 전환 주척값 제공

-실제 구매가 주로 일어나는 리테일사에서의 데이터값이기 때문에 보다 실질적인 데이터 수집이 가능합니다.


2. 정교한 타겟팅

-리테일사 기반 모수 활용을 통해 구매전환이 높은 사용자에서 광고 노출 및 실질적인 전환 유도


3. 효율적인 광고 예산 활용

-리테일러의 데이터 활용을 통해  성과 기반 광고 운영 가능




메타 협력광고 데이터 활용


1. 전환 상품 파악

-실제 전환이 많이 발생하는 상품 파악 및 그 상품에 대한 집중 투자


2. 효율 소재 파악

-성과가 좋은 소재의 광고 볼륨을 키우고 그와 비슷한 톤앤무드를 갖고있는 소재 제작 및 테스트


3. 타겟 분석

-전환의 효율이 좋거나 주로 구매하는 연령대, 성별에 대한 파악 및 그 타겟을 중심으로 하는 브랜드 방향성 설립



오늘은 메타 협력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느데요.

리테일 파트너의 데이터 추적값을 여러방면으로 활용해 광고의 방향성을 설립한다는 것이 

이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메타 협력광고에 관심은 있지만 쉽게 진행하지 못하고 계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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