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AE입니다.
오늘은 정육업종 T사의 광고 개선 사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광고주 정보
광고 KPI : ROAS 300% 이상, 전환매출액 극대화
매체 : 네이버 SA
월예산 : 150만원
보완점
1. 주력 상품의 클릭률 저조
개선사항
1. 주력상품에 대한 캠페인 생성 및 그룹 분리 운영
2. 그룹분리에 따른 입찰가 설정 및 제외키워드 설정
3. 주력상품 캠페인 예산 감액
운영결과
6월 광고 지표
노출수 : 331,989
클릭수 : 4,014
클릭률 : 1.21 %
전환수 : 177
전환율 : 4.41 %
전환매출액 : 6,882,900
ROAS : 309.26 %
7월 광고 지표
노출수 : 229,734
클릭수 : 2,825
클릭률 : 1.23 %
전환수 : 152
전환율 : 5.38 %
전환매출액 : 7,232,400
ROAS : 526.56 %
광고주의 상황으로는
특정 주력상품에 대한 의미없는 노출과 클릭이 많아 광고비가 누수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그 상품에 대한 체계적인 그룹 분리와 제외키워드 설정이 필요해보였고 따로 캠페인을
생성하여 관리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그 상품에 대한 전체적인 예산을 줄이고 다른 상품에 투자하였고
그 결과 현재도 벌크 그룹에서 꾸준히 판매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벌크 그룹에서 판매가 주기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제품은 주력 캠페인으로 이동하여 더 각별히 관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정육업종 T사의 광고 성과 개선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광고 관리에 더욱 힘써 더 높은 광고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성과가 저조하거나 관리가 미흡하게 되고 있는 광고주분들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4팀 최원기 AE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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