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가전업종 S사 광고 개선 사례
마케터 이미지
최원기 마케터
2025-08-06

조회수 : 2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AE입니다.

오늘은 소형가전업종 S사의 광고 개선 사례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 정보


광고 KPI : 전환수 / 전환매출액 증대

매체 : 네이버 SA / 메타 / 네이버 GFA 

월예산 : 600만원




문제점

1.  PC/모바일 통합 광고 운영

2. 전환이 발생하지 않는 파워링크에 예산 소진

3. 노출지면 분리 X



제안 및 개선점

1.  PC/모바일 그룹 분리 운영

2.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 및 상품에 대한 그룹 분리 운영

3. 성과 저조한 노출지면 제외



운영결과



이관 전


노출수 : 467,643

클릭수 : 1,470

클릭률 : 0.32%

전환수 : 82

전환율 : 5.58%

전환매출액 : 1,304,402

ROAS : 1193.73%



이관 후


노출수 : 877,296

클릭수 : 1,193

클릭률 : 0.14%

전환수 : 77

전환율 : 6.45%

전환매출액 : 12,382,600

ROAS : 1285.61%



이관 전보다 노출수 / 전환율 / ROAS는 상승하였지만 클릭수 / 클릭률 / 전환수 / 전환매출액은

감소하였습니다. 클릭률을 더욱 높이는 방향으로 세팅을 진행하여 클릭수를 높이고 전환수도 증가시켜

전체적인 매출액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하여 광고주와 함께 논의하면서 

전환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성과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AE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댓글

0

최원기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k052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