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가전업종 S사 광고 개선 사례

최원기 마케터
2025-08-06
조회수 : 2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AE입니다.
오늘은 소형가전업종 S사의 광고 개선 사례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 정보
광고 KPI : 전환수 / 전환매출액 증대
매체 : 네이버 SA / 메타 / 네이버 GFA
월예산 : 600만원
문제점
1. PC/모바일 통합 광고 운영
2. 전환이 발생하지 않는 파워링크에 예산 소진
3. 노출지면 분리 X
제안 및 개선점
1. PC/모바일 그룹 분리 운영
2.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 및 상품에 대한 그룹 분리 운영
3. 성과 저조한 노출지면 제외
운영결과
이관 전
노출수 : 467,643
클릭수 : 1,470
클릭률 : 0.32%
전환수 : 82
전환율 : 5.58%
전환매출액 : 1,304,402
ROAS : 1193.73%
이관 후
노출수 : 877,296
클릭수 : 1,193
클릭률 : 0.14%
전환수 : 77
전환율 : 6.45%
전환매출액 : 12,382,600
ROAS : 1285.61%
이관 전보다 노출수 / 전환율 / ROAS는 상승하였지만 클릭수 / 클릭률 / 전환수 / 전환매출액은
감소하였습니다. 클릭률을 더욱 높이는 방향으로 세팅을 진행하여 클릭수를 높이고 전환수도 증가시켜
전체적인 매출액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하여 광고주와 함께 논의하면서
전환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성과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AE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댓글
0
최원기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