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고아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최근 구글에서는 많은 광고주님들이 디맨드젠 캠페인을 이용하고 있으신데요.
도대체 이 광고가 무슨 이유에서 광고주들에게 핫한지 그리고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아직 집행해보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
요즘 많은 사람들은 여가 시간 뿐만 아니라 여러 정보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유튜브를 많이 이용하죠.
이러한 유튜브에 직접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잇는 광고가 바로 디맨즈젠 캠페인인데요.
자사 상품에 관심을 가질만한 소비자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지면에 노출되어 실질적인 유입을 이끌죠.
좀 더 전문적으로 설명드리자면,
디맨드젠 캠페인은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지 및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ai 최적화 기반 캠페인으로
기존 디스커러비 캠페인과 비디오 캠페인이 혼합된 형태의 광고입니다.
CPC, CPV, CPM 등 다양한 성과 중심 입찰 방식을 통해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고
구글 디스커버, 지메일, 유튜브 등 다양한 노출지면에 광고가 노출되는데요.
이렇게 구글에서 가장 시각적으로 몰입도가 높은 지면들에 광고를 노출하다보니
매력적인 광고 영상 소재보유하신 광고주분들에게 특히 추천드리는 광고입니다.
또한 다양한 지면에 광고를 노출한다는 점에서 신제품 출시에 매우 유용한광고이기도 합니다.
노출지면
1. 유튜브 인스트림
영상 콘텐트 재생 중 광고가 게재되어 높은 노출도 보장
2. 유튜브 피드
유튜브 홈피드나 검색결과, 관련 동양상 리스트 등에 노출 (썸네일과 텍스트로 구성)
3. Google 디스커버
구글 앱 홈 화면, 모바일 구글페이지의 콘텐츠 피드에 노출
4. GMAIL
사용자 이메일 수신함 상단에 게재, 사용자의 이메일 기록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콘텐츠 제공 가능

구글과 제휴된 여려 네트워크 지면에 광고 노출
디맨드젠 캠페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ai기반 최적화와 함께
노출지면과 타겟팅을 세부적으로 지정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여타 다른 ai 최적화 기반 캠페인들의 경우 노출지면 타겟팅과 같은 부분에서 직접적인 설정이 불가한 경우가 많죠.
그러나 이와 달리 디맨드젠 캠페인은 노출지면 타겟팅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ai최적화 + 인간의 세밀한 세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모든 부분에서 ai에게 온전히 광고를 맡기는 것보다는 세밀한 부분에서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컨트롤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디맨드젠의 가장 큰 장점인 것이죠.
오늘은 디맨드젠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러한 디맨드젠 캠페인에 관심이 있지만 직접 세팅하기 어려우신 광고주분들은
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