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원기 AE입니다.
오늘은 불교용품 판매점 B사의 광고 성과 개선 사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 정보
광고 KPI : 파워링크에서의 지속적인 광고 노출
매체 : 네이버 SA
월예산 : 150만원
문제점
1. 주 상품의 확장소재 동일 사용
2. 빨리 OFF되는 광고
개선 사항
1. 제품 군에 따라 다른 확장소재 활용
2. 연령대별 입찰 가중치 조정으로 의미없는 클릭 방지
-실질적으로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는 연령대 입찰 가중치 ↓
-35세 미만 연령대 입찰가중치 70% 설정
-35~39세 연령대 입찰가중치 80% 설정
-40세 이상 연령대 입찰가중치 100% 설정
3. 주요 경쟁사의 유입키워드, 광고 키워드 파악 및 활용
운영결과
이관 전
노출수 : 180,606
클릭수 : 1,559
클릭률 : 0.87%
이관후
노출수 : 167,382
클릭수 : 2,036
클릭률 : 1.22%
광고주님의 KPI가 판매보다는 노출에 맞춰져 있다는 점에서 위와 같은 데이터만 기재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성과분석 및 추후 광고 방향
전체적인 노출수는 감소하고 클릭수는 증가하여 클릭률이 개선했습니다.
다만, 광고주님의 KPI인 광고의 노출 시간에 대한 부분에서 생각보다 빠른 시간에 광고가 OFF되고 있어서
보다 세밀한 입찰 가중치 설정이 필요해보입니다.
또한 아직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설치가 진행되지 않아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설치 후 전환값을 바탕으로
광고 성과를 측정하여 더욱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한 모니터링과 키워드 관리를 통해 성과를 개선하고
광고주님의 KPI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성과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AE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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