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전환 성과 올리는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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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원기 마케터
2025-08-14

조회수 : 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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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들이 자사 제품의 인지도 확보와 홈페이지 유입을 위해 이용하는

네이버 GFA중에서도 전환 성과를 올려주는 캠페인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GFA는 네이버 지면 및 제휴지면에서 배너 광고를 통해 많은 유입량 확보와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유리한 매체인데요. 이러한 GFA에서도 전환에 최적화된 캠페인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캠페인은 카탈로그 캠페인과 애드부스트 캠페인인데요! 각 캠페인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탈로그 캠페인 


먼저 소개드릴 캠페인은 카탈로그 캠페인입니다.

카탈로그 캠페인은 여타 다른 GFA내의 캠페인들과 다르게 소재가 배너 형태가 아닌 제품 카탈로그 형태로 노출이 됩니다.

거기에 더불어 리타겟팅 형식으로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신규 유입이 아닌 전환 증대에 초점이 맞춰진 캠페인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카탈로그 형식으로 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근, 이 카탈로그 캠페인의 노출지면이 확장되면서 저 타임보드 지면에도 노출이 가능하고

여타 다른 네이버 보장형 광고의 메인지면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러한 노출은 저 타임보드에

광고가 계약되지 않았을 때 노출된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탈로그 캠페인은 제품 카탈로그 형식으로 광고가 노출되다보니 스토어에 연결된 제품들의 수가

5개 이상이 되어야 활용이 가능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소재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아이템 세트 관리에 들어가 카탈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탈로그에 노출될 상품을 선택할 수도 있는데요. 이를 통해 원하는 상품만 카탈로그 캠페인에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실제 저의 광고주가 돌리고 있는 카탈로그 캠페인의 한달동안의 성과 지표입니다. 업종마다의 차이가 있지만 어느정도 전환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부스트 캠페인



다음으로 소개드릴 캠페인은 애드부스트 캠페인입니다. 애드부스트 캠페인은 비교적 최근 공개된 캠페인입니다.

AI최적화를 통해 세팅에 있어서 최소한의 리소스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캠페인인데요.

소재, 노출지면, 타겟까지 모두 AI최적화 기반을 통해 이루어지다보니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캠페인입니다.





아무래도 AI최적화 기반으로 리소스가 덜 든다는 점에서 성과가 잘 나올까? 하는 걱정이 있으신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위를 보시면 애드부스트 캠페인의 효과가 얼마나 좋은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도 아직 캠페인을 돌린지 두 달 정도 지났기에

섣부르게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적어도 지난 한달은 정말 효과가 좋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애드부스트 캠페인 대시보드 상에서 나오는 성과와 실제 스토어 기준 성과에서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요.

실제 네이버 운영자측에 문의했을 때 ,A상품의 광고 클릭을 통해 A상품 페이지로 들어왔는데 B상품을 구매한 경우

광고 플랫폼(대시보드 상)에선  클릭된 광고의 상품을 기준으로 구매전환수를 카운트하기 때문에 A상품의 구매전환수로 집계되고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선 실제 주문되지 않은 A상품에 대한 주문수는 카운트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데이터상 대시보드와 스토어간에 차이가 있으니 이 점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에서 전환 성과에 큰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캠페인 운영에 대해 세부적으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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