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건강기능식품 업종 M사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도출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합니다.
▶ 광고주 정보
-광고 KPI : 전환 증대 및 ROAS개선
-운영 매체 : 네이버 SA, 네이버 GFA
-월예산 : 300만원
▶ 성과 현황
<7월 데이터>
7월 1일 ~ 7월 19일
<8월 데이터>
8월 1일 ~ 8월 19일
▶ 상세 데이터 변화
클릭수 : 1,977 → 857
클릭률 : 1.48% → 0.54%
전환수 : 373 → 102
전환매출액 : 25,388,910 → 8,165,050
ROAS : 3,805% → 2,490%
▶ 개선 방향성
현재 클릭률, 전환수, 전환 매출액, ROAS 전반에 걸쳐 성과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타사 제품을 납품해서 판매하고 있는 당사의 상황에서 납품하는 브랜드가 브랜드 검색광고를 실시함으로써
더욱 성과가 떨어지고 있는데요.
실제 클릭이 발생하지 않는 노출지면과 키워드를 더욱 타이트하게 제외하고 확장소재를 변경함으로써 클릭률을 먼저 최우선으로
개선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광고 성과가 좋게 개선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마케터가 해야할 일은 떨어진 광고 성과에 대한 이유를 찾고
그를 극복하기 위해 개선 방향을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입니다. 이번 사례도 성과 개선을 위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더 나은
세팅으로 광고 성과를 개선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운영에 있어 문의하실 점이나 고민하고 있는 사항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대표님들 옆에서 같이 고민하며
광고 성과 개선을 넘어 브랜드 성장까지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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