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AE입니다.
오늘은 전자디퓨저 판매업체 S사의 광고 성과 개선 사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전환 증대 및 ROAS 증대
-집행매체 : 네이버 SA, 네이버 GFA, 메타
-예산 : 600만원
▶ 성과 현황
<7월 데이터>
7월 1일 ~7월 26일
<8월 데이터>
8월 1일 ~8월 26일
▶ 상세데이터 변화
전환수 : 61개 → 84개
전환당 비용 : 38,613원 → 30,917원
전환 매출액 : 11,156,860원 → 15.128.800원
ROAS : 474% → 583%
▶ 개선 방향성
이관 전에는 메타에서 성과가 좋은 하나의 소재만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의 소재만 활용하다보니 소재 노출 빈도가 높았고 이는 소비자들이 광고 피로도가
쌓일 수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성과가 좋았던 소재의 톤앤 무드가 비슷한 새로운 소재와
함께 다른 소재들을 활용하여 A/B테스트를 진행하였고 고효율 소재를 발견하여 광고를 집행 중에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계속해서 소재 예시를 전달하면서 광고주와 논의하고 광고 성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디퓨저 S사의 제품의 경우 가격 단가가 어느정도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기준을 더욱 높이 잡았습니다.
ROAS의 경우 400%미만의 소재는 OFF처리하고 전환당 비용과 전환수를 기준으로 광고의 성과를 책정했습니다.
이러한 광고의 성과 기준은 업체마다 다른데요. 광고주와의 소통을 통해 제품의 마진율, 손익분기점과 같은 정보를 파악하여
최소한의 기준을 설정하고 그 기준을 바탕으로 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타에서의 성과를 직접 몸소 느끼지 못하고 있다면 이 기준이 잘 세워졌는지 다시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광고 운영에 있어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점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대표님들과 함께 고민하며
대표님들께 맞는 브랜드 운영 전략을 제안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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