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디퓨저 S사, 메타 효율은 어떻게 잡았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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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원기 마케터
2025-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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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AE입니다.

오늘은 전자디퓨저 판매업체 S사의 광고 성과 개선 사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전환 증대 및 ROAS 증대

-집행매체 : 네이버 SA, 네이버 GFA, 메타

-예산 : 600만원



▶ 성과 현황


<7월 데이터>

7월 1일 ~7월 26일



<8월 데이터>

8월 1일 ~8월 26일




▶ 상세데이터 변화


전환수 : 61개 → 84개

전환당 비용 : 38,613원  30,917원

전환 매출액 : 11,156,860원  15.128.800원

ROAS : 474%  583%



▶ 개선 방향성


이관 전에는 메타에서 성과가 좋은 하나의 소재만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의 소재만 활용하다보니 소재 노출 빈도가 높았고 이는 소비자들이 광고 피로도가 

쌓일 수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성과가 좋았던 소재의 톤앤 무드가 비슷한 새로운 소재와

함께 다른 소재들을 활용하여 A/B테스트를 진행하였고 고효율 소재를 발견하여 광고를 집행 중에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계속해서 소재 예시를 전달하면서 광고주와 논의하고 광고 성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디퓨저 S사의 제품의 경우 가격 단가가 어느정도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기준을 더욱 높이 잡았습니다.

ROAS의 경우 400%미만의 소재는 OFF처리하고 전환당 비용과 전환수를 기준으로 광고의 성과를 책정했습니다.


이러한 광고의 성과 기준은 업체마다 다른데요. 광고주와의 소통을 통해 제품의 마진율, 손익분기점과 같은 정보를 파악하여

최소한의 기준을 설정하고 그 기준을 바탕으로 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타에서의 성과를 직접 몸소 느끼지 못하고 있다면 이 기준이 잘 세워졌는지 다시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광고 운영에 있어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점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대표님들과 함께 고민하며

대표님들께 맞는 브랜드 운영 전략을 제안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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