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이게 왜 좋을까?

최원기 마케터
2025-08-28
조회수 : 13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내에서 많은 노출량과 도달률을 자랑하는 광고인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광고주분들이 브랜드의 노출을 어떻게 하면 더 많이 그리고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광고주분들을 위해 저는 카카오 비즈보드를 추천드리는데요. 국내에서는 이용률이 압도적으로 높은 매체이기 때문에 노출량은 당연히 확보 가능하고
카카오톡 채팅화면 상단에 네이티브한 이미지로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크게 거부감 없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노출지면
1. 채팅탭 최상단
카카오톡 채팅리스트 최상단에 고정된 배너형태로 광고가 노출되는데요.
매일 수천만명이 몇십 몇백번씩 접속하는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카카오 비즈보드는 노출량과 도달량에 큰 강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이 네이티브한 이미지배너 형태의 노출이기 때문에 사용자들로부터 거부감이 적다는 것도 매우 큰 강점이죠.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이 네이티브한 이미지배너 형태의 노출이기 때문에 사용자들로부터 거부감이 적다는 것도 매우 큰 강점이죠.
2. 다음 앱
그러나 아직까지도 유효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고 특히 4050세대에서의 이용률이 어느정도 높게 나오고 있기 떄문에
이러한 연령대가 주 타겟인 광고주분들에게는 꽤 유용한 지면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 주요 서비스
추가적으로 카카오에서 진행하는 주요 서비스에도 광고 노출이 가능한데요.
대표적으로 카카오페이지, 카카오T, 카카오 내비 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이러한 서비스들이 많이 이용되고 있으니 굉장히 유용하다고 볼 수 있겠죠?
카카오 비즈보드는 위와 같은 노출지면을 통해 굉장히 많은 노출량과 도달량을 자랑합니다.
특히 가장 큰 장점은 노출되는 지면 자체가 많은 사람들의 일상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있다는 것인데요.
그러다 보니 브랜드의 광고도 사용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또 자연스럽게 사용자들의 인식에 스며들 수 있겠죠.
오늘은 카카오 비즈보드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이러한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에 관심은 있지만
직접 집행이 어렵다는 광고주분들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wk0525@ampm.co.kr
댓글
0
최원기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