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업체 T사 많이 팔아도 손해일 때는?

최원기 마케터
2025-09-03
조회수 :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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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에코백 판매업체 T사의 온라인 마케팅 성과 개선 방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늘은 에코백 판매업체 T사의 온라인 마케팅 성과 개선 방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전환 증대 및 주문제작 DB수 증대
집행매체 : 네이버SA
예산 : 100만원
▶ 성과 현황
<8월 데이터>
8월 27일~8월31일
노출수 : 19,992
클릭수 : 209
클릭률 : 1.05%
전환수 : 2.87%
전환매출액 : 87,000원
전환당비용 : 46,482원
ROAS : 31.19%
▶ 광고 집행 현황
현재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광고를 다시 집행하신지 얼마 안된 상황입니다.
현재는 쇼핑검색광고만 집행중에 있는데 제품의 단가가 워낙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상황에서
높은 순위 입찰을 유지하려다 보니 ROAS가 상당히 낮게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 개선 방향
쇼핑검색광고에서의 입찰가를 좀 더 낮게 설정하여 광고를 노출시키고
파워링크에서 가방제작문의 에 대한 키워드에 광고를 노출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대표님께서는 현재 각각의 제품에 대한 판매증대와 제작문의에 대한 DB수 증대 모두 원하고 있으신 상황이기 때문에
두 KPI 모두 달성할 수 있도록 DB수 증대는 파워링크를 통해, 제품 판매 증대는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이루어내려 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특성 상 단가가 매우 낮게 형성되어있어 개별적인 제품 판매만으로는 대표님의 실제 손익이 증대되지 않을 것이라 판단되었습니다.
가방 제작 문의의 경우 한번의 문의에서 여러개의 제품 제작을 맡기는 경우가 많아 대표님의 실손익 증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되었고
따라서 제작 문의에 대한 광고 집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려 합니다.
마케팅은 결론적으로 대표님의 손익을 증대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브랜드의 인지도를 위해 단기간동안 손해를 보더라도 전환성과가 많이 나지 않는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T사의 경우 판촉물 제작업체에 가까운 성향을 띄고 있기 때문에 브랜딩에 대한 필요성이 전혀 없었습니다.
따라서 전환이 발생하더라도 실제 대표님의 손익이 늘어나는 방향으로 광고가 집행되어야 하고 주문제작에 대한 키워드 노출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표님들의 상황에 맞는 KPI설정과 전략제안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도움이 필요하신 광고주님들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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