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 판매업체 S사 온라인 마케팅 성과 개선 비결!

최원기 마케터
2025-09-10
조회수 :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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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스탠드 판매업체 S사의 온라인 마케팅 개선 사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ROAS 500% 이상
광고 매체 : 네이버 SA
예산 : 750만원
▶ 성과 현황
<8월 데이터>
8월1일~8월 10일
노출수 : 88,577
클릭수 : 1,161
클릭률 : 1.39%
전환수 : 63
전환매출액 : 7,739,000원
전환당비용 : 34,765원
ROAS : 353%
<9월 데이터>
9월1일~9월 10일
노출수 : 96,023
클릭수 : 1,371
클릭률 : 1.43%
전환수 : 97
전환매출액 : 11,921,000원
전환당비용 : 19,895원
ROAS : 617%
▶ 광고 전략 제안
이관 전 만족스럽지 못한 광고 성과로 인해 ROAS 향상이라는 KPI와 함께 광고 계정을 맡겨주셨습니다.
기존 광고 세팅을 보았을 때, 효율 키워드와 비효율 키워드에 대한 구분없이 입찰가를 동일하게 설정한 상태였고
그에 따라 광고 효율이 저조하게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우선 효율키워드 분석과 함께 전환이 발생하는 키우드를 기준으로
그룹 분리를 실시하고 전환수와 전환율을 기준으로 메인 키워드와 서브키워드를 분리한 후, 입찰가를 상이하게 조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전체적인 데이터에서 모두 성과가 개선되었습니다.
현재는 꾸준히 제외키워드 분리 및 소재별 효율에 따른 입찰가 조정을 통해 광고 성과를 개선시키고 있습니다.
꾸준한 모니터링과 데이터 관리를 통해 계속해서 성과를 개선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성과 개선에 도움이 필요하신 광고주님들은 AMPM글로벌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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