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운영 뷰티 미용 기기 B사 메타 성과 개선 사례!

최원기 마케터
2025-09-17
조회수 : 4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뷰티 미용 기기 판매 업체 B사의 메타 성과 개선 사례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B사의 경우 스마트스토어만 운영 중에 있어 픽셀 설치가 불가능해 정확한 전환 데이터 값 추적이 불가능했는데요.
따라서 NT파라미터를 활용한 광고 운영을 통해 전환 데이터 수집을 진행했습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초기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 확보 / 전환 증대
광고 집행 매체 : 메타
예산 : 300만원
▶ 성과 현황
<8월달 데이터>
8월 16일 ~ 8월 31일
노출 : 129,131
클릭 : 5,188
클릭률 : 4.02%
전환수 : 1
<9월달 데이터>
9월 1일 ~ 9월 16일
노출 : 162,083
클릭 : 4,940
클릭률 : 3.05%
전환수 : 11
▶ 광고 분석 및 제안 내용
B사는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만 운영 중이기 때문에 픽셀 설치가 불가능하여 정확한 전환 데이터 값 추적이 불가능하였고
NT파라미터를 통해 대략적인 데이터 파악만 가능하였습니다. 메타에서의 전체적인 유입에 대한 데이터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환수는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소재 활용을 통해 클릭률을 더욱 높이고 기존 전환이 발생하고 있는 소재에 대한 광고는 유지
그렇지 못한 소재는 OFF처리하는 방식으로 광고 운영 계획에 있습니다.
많은 광고주 분들이 자사몰 운영이 어려워 스마트스토어만 운영하시고 있어 메타 광고 운영에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정확한 데이터값 추적은 어렵지만 NT파라미터 활용을 통해 대략적인 데이터 파악 및 세팅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NT파라미터 활용에 어려움이 있으신 광고주분들은 저 AMPM글로벌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댓글
0
최원기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