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페르소나
작성자 박인수
작성일 2024.04.12
조회수 9
"고객 페르소나" (이)란?
마케팅에서 페르소나란, 실제 사람은 아니지만 시장과 기존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가상의 인물을 말합니다.
고객은 매우 다양하며, 기업이 모든 고객을 개별적으로 다루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비슷한 니즈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바이어 페르소나를 설정함으로 고객을 특정화 시킬 수 있습니다.
곧, 나의 고객이 어떻게 생각하고 결정을 내리는지 누구에게 영향을 받는지 고객의 의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죠. 페르소나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 제품, 서비스 등을 구체화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