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광고 해야할까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최한별AE 입니다.
오늘은 틱톡 광고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틱톡 광고는 짧고 임팩트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짧고 트렌디한 소비자층을 타겟팅 하는 데 최적화된 디지털 광고 플랫폼입니다.
틱톡의 방대한 사용자 기반과 알고리즘 기반 추천 시스템을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 참여율,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틱톡 광고 유형 설명 먼저 드리겠습니다.
인피드 광고
: 사용자의 피드 내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
- 최대 60초, CTA 버튼 포함 가능
탑뷰 광고
: 앱 실행 시 가장 먼저 전체 회면에 노출되는 프리미엄 광고
브랜드 테이크오버
: 앱 진입 시 바로 노출되는 이미지/동영상 (최대 5초) 광고
해시태그 챌린지 광고
: 사용자들의 특정 해시태그로 콘텐츠를 제작*확산하도록 유도 광고
스파크 애즈
: 실제 계정에 업로드된 영상을 광고로 활용
입니다.
참여 유도에 효과적이며 브랜드 각인 및 신제품 홍보에 적합합니다.
강력한 노출성이 필요할 때 활용하여
바이럴 효과와 인지도 확대 및 높은 참여율, 전환율을 효과적으로 유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래픽, 커뮤니티 상호작용, 리드 생성, 웹사이트 전환, 앱 설치 등 캠패인 목적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실시간 리포트와 분석 도구를 통해 ROAS, 참여율, 전환율 등 측정 및 캠페인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틱톡 광고 효과가 있나 ?'
라고 생각하시는 분을 있으실 겁니다.
1️⃣ 짧고 강렬한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빠른 확산 및 사용자들이 적극적으로
광고에 반응하고 참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사용자의 관심사, 행동 패턴, 인구 통계 등을 기반으로 정밀한 타겟팅과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층에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 인피드 광고, 탑뷰 광고,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 브랜드 효과 등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알고리즘은 인기 있는 콘텐츠를 빠르게 확산시키므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사용자층 등 젊은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는 브랜드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특히
전자상거래, 소규모 브랜드, 인플루언서 마케팅과의 연계에 매우 적합합니다
이처럼 틱톡 광고는 젊은 소비자와 트렌드에 민감한 타겟층을 공략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다양한 광고 포맷과 세밀한 타겟팅, 유연한 예산 설정, 실시간 성과 분석 등 강력한 마케팅 도구를 제공합니다.
틱톡 광고 지금 해야할 타이밍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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