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마케팅의 sns 성공사례

작성자 허은지
작성일 2023.07.19
조회수 1021

안녕하세요 오늘은 굿즈마케팅의 sns 성공사례에 대해서 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굿즈 마케팅이란 일명 "미끼 상품 마케팅" 이라 불리는 판촉 수단의 하나로

어떤 재화를 구매하면 무엇 하나를 더 주어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인데, 

이 굿즈가  sns를 만나니 자랑거리 인증샷으로 변모했고, 그 흐름은 자연스럽게

기업 홍보의 새로운 세계를 열어 주었습니다. 



결국 소비자를 어떻게 자극하고 그들이 자발적으로 제품을 홍보하게 하느냐가 관건이죠. 


굿즈를 받기 위해 더 소비하고, 그렇게 받은 굿즈는 공짜로 받은 듯한 느낌,

한정판이라 귀하게 받은 느낌 마저 들게 합니다. 


최근에는 서브웨이에서 12,000원 이상 구매시 카도 슬리퍼와 비치백을 주는

7월 굿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정말 불티나게 팔리고 있죠. 


또 이렇게 한번 출시된 제품은 재판매를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가치와 희소성을 증가시키죠. 

희소성이 증가하다 보니 재판매에 대한 가격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사람들은 더욱 열광하고 이 굿즈를 소장함으로 브랜드를 계속 떠오르게 만들죠. 


이러한 이유에서 굿즈를 출시하는 브랜드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고요. 


이미 인터넷 서점, 의류업계, 식품업계에서도 굿즈 마케팅이 열풍이고

굿즈 마케팅이 새로운 소비문화를 만들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자신의 아이템을 살려서 굿즈 바람을 일으키길 바랍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