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간단 내용정리!

작성자 김지윤
작성일 2023.07.19
조회수 512

안녕하세요 여러분!

광고컨설팅 1팀 김지윤 마케터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네이버 광고 캠페인 중,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오늘은 지난 캠페인에 이어서 네이버 [쇼핑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광고 


네이버 쇼핑광고는 검색 결과 화면에 상품 이미지와 정보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광고인데요.


소비자가 특정 상품을 검색 했을 때 쇼핑 영역 및 네이버 검색 결과에 

상품단위로 이미지를 광고 할 수 있습니다.

쇼핑광고는 광고주의 상품과 의도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특화 검색 광고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광고는 쇼핑탭에서 '광고'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 처럼 나오게 하는 광고 입니다.

순위를 높이고 싶다면 그만큼 높은 입찰가를 설정해야 합니다.


쇼핑광고 세팅 하는 방법



쇼핑검색 캠페인 역시 파워링크와 마찬가지로 광고 만들기를 시작으로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캠페인 만들기에서 쇼핑검색 유형을 선택해 쇼핑광고를 진행 해보겠습니다.



저번 시간에 진행한 부분과 마찬가지로

광고만들기 탭은 동일하게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캠페인의 이름을 설정해 구분하기 쉽게 설정하고 예산 설정을 진행해 균등배분 여부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하루예산의 경우는 이 광고를 집행하였을 때 하루동안 쓸 수 있는 금액을 적어주시면 되는데,

하루예산이 초과되면 자동으로 광고는 꺼집니다.




캠페인을 설정후 광고그룹 만들기 탭으로 넘어오면 파워링크 광고와는 다르게 

광고그룹 유형을 선택 하셔야 합니다.


제품 카달로그형과 쇼핑 브랜드형은 일반적인 상품형과는

다르게 예외적인 사항이 있어요


<카달로그형은 제품의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브랜드사만

광고 집행이 가능 하며 그 외 독점 유통권 계약자에게 집행 권한을

받아야만 광고를 진행 할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쇼핑 브랜드형은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이 

되어야 광고를 할 수 있어 추가적인 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저희는 일반적인 쇼핑몰 상품형으로 진행 하곘습니다.



검색쇼핑과 마찬가지로 이름,입찰가, 하루예산을 설정 해 줄건데요

입찰가는 '클릭당 비용' 이기 때문에 랜딩페이지로 전환 되었을때 발생하는 비용을,

하루동안 총 가용할 예산을 하루예산으로 설정해 줍니다



예산설정 까지 진행하시면 이제 광고를 진행할 상품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을 검색하면 판매중인 상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판매 상품이 조회가 되면 '+추가'를 눌러 필요한 상품만 등록해 광고를 집행 하시면 됩니다.

이후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소재 검토중' 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알아서 광고가 돌아가게 되고

보통 1시간 이내에 소재 검토가 완료되어 광고가 집행 됩니다.




쇼핑검색광고의 경우는 파워링크와 다르게 키워드들을 직접 설정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제외키워드' 기능이 있습니다.


몇일 광고를 집행해보시고 일정기간 동안 구매 전환 없이 클릭만 발생하여

누수되는 키워드들의 불필요한 노출을 막아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쇼핑광고의 특징부터 집행까지의 과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 네임카드를 눌러 문의 남겨주시면 친절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광고 컨설팅1팀 김지윤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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