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믹스! 여러분 업종에 맞게 컨설팅 드립니다.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07.19
조회수 59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2가지의 가상 브랜드를 가지고

미디어믹스를 통해 컨설팅을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힘차게 시작해 보겠습니다.






컨설팅을 드리기 전에 먼저 미디어믹스를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미디어믹스란 광고 메시지가 가장 효율이 높은 매체로 도달할 수 있도록

광고 전략에 따라 적절한 매체를 혼합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제가 가지고 온 가상 브랜드 2가지를 컨설팅해 보겠습니다.

가상 브랜드는 A사, B사로 칭하겠습니다.






1. A사에 대한 컨설팅


가상의 A사는 1개월 차 신생 브랜드입니다.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과 함께 전환이

일어났으면 좋겠다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또한 A사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브랜드 검색광고를

고려 중인 매체로 선택하였습니다.



A사의 요청에 따르면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전환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노출 및 홍보를 효율적으로 해야 합니다.


A사가 선택한 네이버 검색광고와 브랜드 검색광고는 비용이

높을 뿐만 아니라 인지도가 없는 상태에서는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A사는 검색광고에 비해 저렴하고 점유율이 높은 매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등을 

사용하여 브랜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매체를 믹스하여 브랜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또한 고민하는 사람들은 리뷰를 많이 찾아보기 때문에 

SNS 체험단을 활용해도 좋지만 가격이 신생 브랜드에게는 부담일 수 있어

리뷰 선물 이벤트나 내부 콘텐츠를 이용한 바이럴 광고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전환에 도움을 주는 역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사는 1개월 차 신생 브랜드인 만큼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전환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바이럴 광고를 활용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후 브랜드 이미지가 확립되면 네이버 검색광고와

브랜드 검색광고를 믹스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A사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전환을 유도하는 전략을 사용해야 합니다.



A사는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전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고려 중인

네이버 검색광고와 브랜드 검색광고를 활용하는 상황에서

패션/의류, 뷰티/화장품, 식품/건강식품 등의 업종과 어울립니다.






2. B사에 대한 컨설팅


가상의 B사는  이미 브랜드 인지도와 검색량을

어느 정도 확보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매출 하락으로 인해 전환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브랜드 이미지 강화보다는 구매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B사는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카카오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는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카카오톡 채널,

쇼핑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채팅 리스트 최상단에 고정된 배너 광고로

카카오톡 채팅 목록 안에서 노출되어 이탈을

최소화하여 방문과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등 카카오의 서비스와

주요 파트너 서비스에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게시할 수 있고

카카오의 오디언스 설정을 통해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오디언스 타겟팅 : 사람을 목표,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기법)



또한 네이버 카페나, 뉴스 중간에 노출되는

GFA 광고를 활용하여 유입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지역 카페나 언론 보도 등으로 홍보를 진행하면

전환이 일어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마지막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했지만 구매하지 않은 잠재 고객들에게

리타겟팅 매체를 추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비온은 쿠키를 통해 고객들이 방문했던 제품들을 추적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저렴한 CPC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B사의

매출 상승과 전환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B사 같은 경우 구매에 비중을 두어야 한다는 상황에서

 건강 관련 제품, 여가/레저 제품, 

디지털 기기/가전제품 등의 다양한 업종과 어울립니다.



두 가지 가상의 브랜드를 정해서 컨설팅을 드려봤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상황이 비슷하신 분은 컨설팅 내용을 참고하셔서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혼자 진행하기 어렵거나 시간이 없으신 분은

전문가에게 맡기셔서 걱정을 덜어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우현대리 마케팅 인사이드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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