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네트워크 광고 어디까지 알아야 할까?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07.20
조회수 657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추교민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광고인 ADN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매체, 유형이 다양해서


각각 장, 단점들이 있지만


공통적으로는 가지고 있는 장점으론




1. 많은 유입


다양한 게재지면에 노출이 가능하다보니


상대적으로 많은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언론사 지면이나 어플 내 사이트의 커뮤니티와 


지면에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효과도 있습니다.




2. 적은 CPC비용


순위에 따라 입찰가가 달라지는 검색광고는 이미 


경쟁 포화상태라 뛰어들기 쉽지 않은 분들도 있습니다.


그에 비해 적은 CPC 비용으로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리타겟팅


마지막으로 DA의 가장 큰 장점 리타겟팅이죠:)


우리 홈페이지에 방문한 유지에게 


다시 배너를 노출하여 재유입을 유도함으로써


전환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ADN은 크게 '네트워크 광고' 와 '온사이트 마케팅' 으로 나뉘어지는데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AD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트워크 광고


네트워크 광고는 언론사 지면에 노출되는 배너광고를 의미합니다.





1. 정밀한타겟팅




정밀한 타겟팅을 통해 잠재고객을 유입을 유도하는 첫번째 방법인데요


주요 포털에서 우리 업체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유저에게 


우리 광고를 노출할 수도 있고 우리 업종 관련 카테고리에


관심을 보이거나 방문한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배너 사이즈




다양한 배너 사이즈 설정 및 무료 리사이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사이트 마케팅


ADN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온사이트 마케팅인데요


온사이트 마케팅은 한번 타겟팅 된 고객의 


사이트 방문이력 , 상품 열람 이력 , 구매이력 , 이탈 등


모든 행동 이력을 분석하여 '개인화 맞춤 타겟팅'을


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다음과 같이 다양한 배너 유형을 통해


각 타겟 별로 넓은 유입이 가능합니다.



<메인패널>





해당 서비스는 추가시 CPC 지불할 필요 없이 지원되는 기능인데요


메인 패널은 사이트 입시 유저에게 특정 상품을 추천하여


즉시 이탈을 방지하고 상품 탐색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패널의 사이즈와 이미지패널이 사라지는 시간 등


조정이 상세하게 가능하고 다양한 에니매이션 효과를


사용하여 집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상품패널>




상품페이지로 유입된 유저에게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화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를 촉진 시킵니다.


해당패널은 사이트내 유저의 행동을 분석하여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상품을 노출하는데요?



예를 들어 장바구니 많이 남긴 상품 특정기간 많이 구매된 상품,


많이 열람된 상품 등 다양한 형태로 노출이 됩니다.



일반 , 더블 , 멀티피드 등 해당 패널을 잘 사용한다면


사이트 체류시간을 증가시키고 상품 열람의 


기회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클로징패널>



다음은 온사이트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클로징 패널인데요?


마우스 커서가 웹페이지를 이탈할 경우


프로모션이나 메인상품으로 구성된 패널을 노출하여 유입을 유도하고


관심있게 본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 이탈하기전 "이건만 보고 가세요" 라고 한번 다잡으니까


매력적인 패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유저가 검색한 키워드 그리고 행동 등을 분석하여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을 한번 더 노출시킴으로써 사이트 이탈방지 그리고 


상품 재탐색을 통한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패널입니다.




광고 관리 및 데이터체크


캠페인 그리고 그룹에 따라 상세한 성과 확인이 가능하고


보고서 또한 상세한 체크가 가능해서 즉각적을 광고 수정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환 측정은 클릭 후 24시간 이내로 측정이 되고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ADN에 대해서 알아봤고


이제 네트워크광고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필수로 잡은 마케팅입니다.


그 만큼 효율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광고비만 낭비 할 수 있는


위험성이 크기에 광고주분들이 네트워크광고에 망설이시는데요


이 부분에서 문의하시고 싶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추교민사원 마케팅 인사이드 자료 모음.ZIP]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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