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쇼핑 광고 시작하는 방법: 세팅 방법, 매출 높이기 장단점

작성자 최서진
작성일 2023.08.10
조회수 1879

안녕하세요.

최서진 마케티 입니다 :)


오늘은 구글 쇼핑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까요?


매출이 정체되어 고민인 사장님이신가요?


사업을 하다보면 SNS도 열심히 운영하고, 웬만한 광고도 진행 중이지만 잠재 고객에게 상품을 더욱 더

노출할 방법이 없을지 고민하는 시점이 올 수 있어요. 그럴 때 구글 쇼핑 광고를 추천드립니다.


구글 쇼핑 광고는 쇼핑몰 유형에 따라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어 매출을 높이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쇼핑 광고의 장단점부터 추천 대상, 광고 세팅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쇼핑 광고란?


구글 쇼핑 광고는 구글 검색 페이지 상단에 상품을 노출할 수 있는 광고 형태입니다.

노출되는 상품의 정보는 썸네일 (상품 이미지), 가격, 판매자나 판매처 정보(링크) 등이 있어요.

주로 고객이 광고 상품을 클릭해 웹사이트로 유입했을 대 과금되는 CPC 방식입니다.

검색어에 따라 구글 전체, 쇼핑, 이미지 탭 뿐만 아니라, 유튜브 홈 피드와 검색 결과 등에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구글 쇼핑 광고의 장점


우리나라 국민이 네이버 다음으로 사용하는 '구글'의 잠재 고객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페이지 메인, 이미지, 쇼핑 등 다양한 탭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매번 상품 키워드나 광고 입찰가를 직접 설정하지 않아도 머신러닝 기능을 통해 자동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구글 쇼핑 광고의 단점


구글 판매자 센터에서 상품 목록을 연동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구글 광고 세팅 경험이 없다면 첫 세팅 과정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구글 쇼핑 광고, 이런 대표님에게 추천드립니다.




1. 구글을 통해 상품 노출을 늘리고 싶은 대표님


구글에서 잠재 고객에게 판매 상품을 더 적극적으로 노출하고 구매까지 유도하고 싶은 대표님이라면

쇼핑 광고를 추천 드립니다.

고객의 검색 키워드에 맞춰 메인, 쇼핑 탬 등에 사장님의 상품을 상단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경쟁력 있는 검색 키워드 설정이 어려운 대표님


구글 검색 광고, 네이버 키워드 광고 등에는 상품에 맞는 연관 키워드를 사장님이 직접 등록해야 해요.

그래야 잠재 고객이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대표님의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쇼핑 광고는 따로 상품 키워드를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글에 상품을 등록할 때 입력한 상품 카테고리와 정보들을 반영해, 대표님의 상품을 관련 검색어에 자동으로 노출합니다.

지속적으로 키워드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작업이 부담인 대표님에게 적합합니다!


3. 자동 최적화를 원하는 대표님


광고용 상품 키워드 및 입찰가를 매번 수정하기 번거롭고 어렵게 느껴지는 대표님에게는

구글 쇼핑 광고가 효율적입니다.


구글 쇼핑 광고에서 캠페인 유혀을 '스마트 광고' *로 설정할 경우, 키워드와 입찰가가 알아서 설정되어 대표님이 직접

바꿀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검색 결과 페이지부터 유튜브, 메일 등 구글 내 다양한 기능에 적합한 형태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대표님이 기본 상품 이미지와 광고 문구만 설정해두면 각 매체에 맞는 유형의 광고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 구글 쇼핑 스마트 광고?


구글 쇼핑 광고는 일반 쇼핑 광고와 스마트 쇼핑 광고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마트 광고는 일반 쇼핑 광고에 비해 키워드, 입찰가 운영 방식이 완전 자동화라 쉽고, 지원하는 광고 포맥이나 기능이

다양해 처음 광고를 세팅하시는 대표님께 추천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쇼핑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혹시, 글을 읽으시고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나

구글 쇼핑 광고를 진행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

1

문석환2023.08.10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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