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툰 광고, 핫한 마케팅

작성자 허송주
작성일 2023.08.24
조회수 798

안녕하세요 컨설팅 6팀 허송주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마케팅 인스타툰광고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툰이란 인스타그램에서 연재되는 웹툰이라는 뜻으로

브랜드의 특징을 담은 캐릭터 + 스토리텔링이 담긴 콘텐츠 위주로 운영됩니다

인스타툰 콘텐츠를 제작한 인스타그램 브랜드 계정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모든 콘텐츠를 툰 형태로 구성한 계정들은 드믈어요 시즌성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구매 유도를 직접적으로 하지 않고 만화내용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간 인스타툰 내의 광고는

사람들에게 친밀감 있게 다가갈 수 있어서 더 효과적입니다

홍보 내용을 전면에 내세우기보다는 이야기의 일부로 넣어 더 공감되고 기억에도 오래 남을 수 있도록 말입니다

해당 인스타툰을 보는 주 독자층이 브랜드에게도 타깃 소비층이라면 협업의 긍정적인 결과겠죠

인스타툰뿐만 아니라 작가 자체의 팬인 독자충들은 작가가 엄선한 브랜드나 제품이라면 호감을 갖기 때문에

이런 소비층들도 사로 잡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만화 계정을 보신 적이 있으실까요?


만화를 인터넷으로 보는 웹툰은 기존에 네이버웹툰과 같은 별도의 플랫폼에서만 볼 수 있었지만

작가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리면서 인스타툰이라는 명칭이 생겼습니다

인스타그램에는 한 게시물에 최대 10개의 사진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인스타툰은 짧고 간략하 것이 특징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인스타그램 내에서도 인기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인스타툰을 이용한 마케팅이 많아지고 있는데

한 번 그 사례를 알아볼까요? 



기업과 인스타툰이 협업을 한 예시로

‘퇴사원 J’ 최근 농심과 협업하여 컵누룽지 광고를 진행했는데요 퇴사를 한 작가의 일상을 그린 만화로

출퇴근하는 회사원 타깃으로 아침을 챙겨 먹지 못한 회사원들에게 가볍게 먹기 좋은 누룽지로 광고한 것입니다


이렇듯 인스타툰은 짧고 가볍게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고 브랜드들의 입장에서는 젊은 세대와

더 정확한 타깃 소비층을 공략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의 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인스타툰 콘텐츠의 성장이 지속됨에 따라 기존 인스타툰의 결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적절한 홍보는 기업의 브랜딩에 좋은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