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마케팅이란 ?

작성자 허송주
작성일 2023.08.24
조회수 574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허송주입니다


오늘은 인터랙티브마케팅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인터랙티브 마케팅이란

브랜드가 비디오, 댓글, 비주얼, 인포그래픽, 게임, 블로그, 이메일, 소셜미디어, 오디오 및 기타 형식을

사용하여 소비자와의 양자 긴 교류를 수행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기존 마케팅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단방향 커뮤니케이션이었다면 인터랙티브 마케팅은

이를 두 당사자 모두가 참여하는 양방향 교환으로 전환합니다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사용하면 잠재고객이 단순히 브랜드의 메시지를 보는 대신 대화에 참여하여

협업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터랙티브 마케팅의 유형으로

광고주와 소비자에게 흥미로운 점은 인터랙티브 마케팅이 다양한 형태로 제공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브랜드는 쇼핑 여정의 여러 단계에서 다양한 콘텐츠 형식을 통해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고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형의 인터랙티브 마케팅 몇 가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메일로 인터랙티브 마케팅의 가장 초기 형태 중 하나로 이를 통해 브랜드는

대화 참여를 유도하는 메시지를 통해 동의한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하거나 상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이메일을 통해 설문조사, 실시간 장바구니, 인포그래픽, 고객 피드백 요청, 게임, 퀴즈 등과

같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비디오로 잠재고객의 댓글, 구독 또는 상호 작용을 유도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디오는 태브릸의 클릭 가능한 메시지 또는 잠재고객이 상품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증강 현실 경험 등

다양한 창의적인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아마존 광고의 인터랙티브 비디오 광고를 통해 광고주는

스트리밍tv광고 내에 ‘장바구니에 추가하세요’, ‘목록에 추가하세요’ 와 같은 cta를 직접 포함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오디오로 시각적 형식으로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스마트 스피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는 청취 순간에 잠재고객과 연결하기 위해 오디오 광고를 사용했습니다


네 번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이벤트를 통해서든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서든 라이브 스트리밍은 브랜드가 잠재고객과의 실시간 양방향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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