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과 브랜딩의 정의!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08.24
조회수 681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점이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그 예시를 한번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









자! 먼저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가 무엇일까요? 

의미를 살펴보면 얼핏 비슷해 보이지만 사실은 

서로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외제차 사고싶은데 어떤걸사지? 하고 찾아봤는데 


벤츠의 신차가 프로모션이 나와서 지금 사면 5%캐쉬백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왕 살꺼 5% 프로모션을 받고 벤츠를 구입을 했다?! 이게 바로 마케팅입니다.


왜냐 프로모션이라는 이벤트, 어떤 수단을 통해서 벤츠를 구입할수 있도록 유도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아~ 차사야되는데 외제차 디자인 이쁘고, 안정적이고 고급스러운 


차 어디없나? 라고 고민할때 벤츠가 떠올랐다면 이게 바로 


브랜딩의 효과 라고 할수있습니다.  왜냐 디자인 이쁘고,안정적이고,고급스러운 차는


벤츠가 아니더라도 많은 타 회사들의 차량들이 널려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많고 많은 차량과 회사 중 무의식적으로 먼저 떠올리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브랜딩란, 무의식 속에 신뢰감을 형성하고 그 심리로 인해 생각하게 만들고


소비로 이어지게 하는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AE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