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들의 정점에 대해서 !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09.21
조회수 718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들의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브랜드검색 광고의 장점 


상품별로 다양한 광고 소재를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과 함께 최신 브랜드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노출함으로써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소재 내의 클릭하는 각각 위치에 따라 세분화된 URL로 링크를 설정할 수 있어 세부 카테고리나 주요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하도록 구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구매 전환율(Conversion Rate)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의 장점

키워드 광고가 다른 광고 대비 갖고 있는 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타게팅의 정확성이 높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이 보는 광고이다.

목적성이 전제되기에, 디스플레이 광고에 비해 클릭률이 높다.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과금 방식으로 합리적인 광고를 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 둘 다 효과를 보기 좋은 광고이다.
상세 설정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위 여러 이점 중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포인트는 타게팅의 정확성이 높고,
목적성이 전제되기에 타 광고에 비해 클릭률이 높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타게팅의 정확성이란, 무작위 혹은 관련 있어보이는 사람 모두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아닌, 적극적으로 정보를 얻고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을 타겟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무작위 대상 또는 모호한 관련자에게 광고를 노출했을 때와 비교해 클릭률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면 키워드 광고는 사용자가 검색할 때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가 아무 목적 없이 검색하는 경우는 없으며, 보통 특정 키워드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 혹은 특정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검색을 합니다. 그런 사람을 타겟하여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타 광고에 비해 클릭률이 높게 측정되는 것입니다.



자! 오늘은 네이버  광고들의 장점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