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식]팝업스토어 성공은 마케터의 기획력!

작성자 연승희
작성일 2023.09.21
조회수 79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연승희입니다.

오늘은 매체가 아닌 마케팅 트랜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다양한 팝업스토어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정말 팝업스토어 르네상스라는 말이 이상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팝업스토어의 급부상이 어떻게 일어나고 성공으로 이어졌을까요?

아무래도 코로나의 영향이 있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비대면에서 대면으로 활동이 많아졌고 이런 현상이 브랜드 내에서도 활발하게 작용하면서 나타났다고 보여집니다.

 

팝업스토어는 곧 공간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매출이 우선이 아닌 방문유도에 그 목적이 있기 때문에 모습이 조금 다릅니다.

그렇다면 왜 굳이 방문에 집착할까요?



바로 MZ세대들의 물건을 구매하는 모습에 있습니다. 요즘은 많은 매체나 기기를 통해 정보를 접할 수 있지만, 내가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것 만큼 매력적인 것이 없죠. 근데 팝업스토어에서는 그 브랜드만의 고유하거나 독특한 느낌을 체험할 수 있어 보다 차별화된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는거죠.

 

, 공간마케팅을 저는 공감마케팅이라고 보는데

소비자와의 교감과 소통을 통해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긍정적인 경험을 쌓게하여 매출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거죠.

 

최근 성공적인 팝업스토어로 디올성수’, ‘롯데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가 있습니다.

모두 들어봤을법한 팝업이죠? 다양한 느낌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브랜드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계속 회자되면서 선순환이 이어지고 있죠.


성공적인 팝업스토어에는 바로 담당마케터의 기획력이 있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고객들이 어떤 경험과 체험을 궁금해할지,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지를 파악하고 접근하는 것에 있을 것 같습니다.


팝업스토어의 성공전략이 사실 저는 모든 마케팅에 맞닿아 있다고 보는데요.

브랜드에 대한 새롭고 참신한 경험을 선사해 브랜드에 대한 인지를 긍정적으로 만들고나면 매출증대로 이어지는건 마케터의 추후 능력에 달려있겠죠.


저희 AMPM글로벌 또한 얼마나 참신하고 소구점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는 만큼 많은 성과를 내는 것 같습니다. 브랜드 인식을 확산시키고 매출증대를 기대하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연승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으로 궁금하거나 답답한 점이 있다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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