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고 효과 좋은 네트워크 배너광고 - ADN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 글로벌 마케터 조보경 입니다.
브랜딩은 하고싶고, 그렇다고 전환도 놓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이 찾는 광고 매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트워크 배너광고는, 쉽게 말해서 우리가 방문했던 페이지나 관심을 가졌던 제품의 광고가 우리의 꼬리를 졸졸 따라다니는 것 본 적 있으시죠
이미지 형태로 다양한 웹 지면들에 나타나는 광고입니다.
왜 배너광고를 해야 하는지, 에이디엔은 어떤 특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네트워크 배너 광고 에이디엔, GDN, 모비온 각각 비교,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와 함께 진행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왜 해야 할까요?
가장 큰 장점 두 개를 설명 드리면 될 것 같아요. 높은 노출량. 그리고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다는 점.
뉴스, 기사 매체와 각종 커뮤니티 노출로, 많은 노출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대표님들께서 네트워크 배너 진행을 망설이시는 이유가 비용이 높을 거라고 생각하시더라구요.
과금방식 : CPC
CPC : 평균 20원대
저렴하죠 ? 그에 비해 전환율이 높아 투자 비용 당 높은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막 런칭 하시거나, 아직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를 가지고 계신 대표님들이라면 브랜딩, 비용, 노출, 유입 모든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좋은 광고 매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광고를 고민하시는 대표님들께 제가 꼭 말씀 드리는 게 이 세일즈 퍼널입니다.
소비자들의 구매 여정이라고 생각 해주시면 되는데요, 인지부터 시작해서 관심, 구매 결정, 구매를 하는 행동으로 이어지는 과정입니다.
우리가 하나의 물건과 서비스를 판매할 때,
많이 팔 수 있을까? 가 아닌, 어떻게 하면 고객들이 우리의 상품을 사게할 수 있을까?
를 먼저 고민하셔야 합니다.
이걸 꼭 염두해두고 광고 매체를 선정하고, 어떤 방향으로 집행을 해야할지 고민을 해야하는 부분인 거죠.
위 소비자 구매 여정을 염두에 두고 광고 매체를 선정하셔야 할 텐데요.
먼저 많은 노출으로 인해 흥미와 궁금증을 유발하며 인지를 시켜야 합니다.
그 이후에 유저들은
'아 나 그 때 본 광고 !'
하면서 포털에 검색을 해볼텐데, 이를 대비한 광고가 필요하죠.
전자는? -> SNS 광고 등
후자는? -> SA광고(검색광고)
그렇다면 ADN, 네트워크 배너광고는 어느 단계에 속할까요?
정답입니다. SNS 광고처럼 초기 인지에 도움을 주는 매체입니다
인지, 흥미 과정에서 노출을 시켜야겠죠. 그리고 클릭 시 바로 전환으로 이어지게끔.
[ADN 특정]
ADN은 네트워크 배너 광고 중, 국내 최초로 배너광고와 온사이트 마케팅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매체입니다.
온사이트 마케팅은 우리 쇼핑몰로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개인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 해주시면 돼요.
맞춤 마케팅이니 그만큼 이탈률 최소화, 구매율 최대화가 가능하겠죠.
ADN의 특징 중 하나는 이렇게 세세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캠페인 목적과 케이피아이 달성을 위해서 키웓, 관ㅅ미사, 카테고리 등등 세세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하고, 이는 고관여 잠재고객 유입을 유도할 수 있겠죠.
다음으로 배너 형태가 아주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흔히 보는 이미지 배너, 넘겨 볼 수 있는 롤링 배너, 여러개가 동시에 뜨는 하이브리드 배너,
국내 최초로 진행중인 종료 시간을 표시하는 타임 배너, 텍스트 배너, 네이티브 배너 외에도
14종의 상품 배너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내 최초 고정 이미지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해서 배너 집중도를 높이고,
또 모바일 키패드 활용하여 전화연결이 바로 가능하도록 랜딩 유알엘 적용이 가능합니다.
애니메이션 적용 시 CPC 할증 없고 11종으로 다양합니다.
외에도
- 제휴된 수많은 매체사를 통해 노출이 된다는 점
- 다양한 형태의 질문 /설문 통해서 유저들의 니즈와 성향을 파악하여 2차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특히 주목하셔야 할 장점이 이 온사이트 마케팅인데요.
메인패널은,
사이트 유입 할 때 유저들한테 특정 상품을 추천해서, 시선이 머물고 체류시간을 확보하여 즉시 이탈을 방지하고 상품 탐색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상품 패널은,
상품페이지로 이제 들어온 유저들에게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음 장바구니에 많이 담긴 상품, 특정 기간 많이 구매되고 열람된 상품을 개인 맞춤화 하여ㅛ 상품을 노출하는 것입니다. 이는 전환율을 더 올릴 수가 있겠죠?
메시지 패널은,
사이트 유입 후에 특정 페이지에 도달 됐을 때, 회원가입, 구매, 장바구니 결제 유도를 해서 체류시간 증대하는 기능입니다.
자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클로징 패널 !
사용자가 엑스창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이렇게 팝업창이 뜹니다. 내가 살펴본 상품 위주로 !
실제로 데이터를 분석해보면, 이 클로징 패널에서 전환이 많이 일어나더라구요.
헬프봇은, 문의 빈도가 많은 질문들을 대화형식으로 친근하고 신속히 답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구매까지 접근성을 높여주겠죠
마지막으로 구독 알림, 푸시알림의 웹푸시 마케팅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배너 광고를 간단하게 비교 해볼게요.
오늘 설명드린 에이디엔의 특징은 이제 좀 파악이 가능하시죠.
우선 유일한 온사이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게 큰 장점이고, 저렴한 비용, 클로징패널, 리사이징 서비스가 큰 장점입니다.
쥐디엔은 구글 배너광고 인데요, 아무래도 가장 많은 매체 노출이 가능하겠죠. 유튜브나 구글 검색에도 노출이 가능하니까. 이 점이 가장 큰 장점이고,
모비온은 국내 최대 네트워크이며, 유입별 맞춤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우선 우리 업체를 분석하고, 업계에서 우리 업체의 위치를 확인하고, 선행되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하는 점입니다.
저는,
소비자들이 왜 안 샀을까를 함께 고민하고 분석하고,
유입은 됐는데 전환이 안 되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 업체에 맞춰서 분석을 먼저 합니다.
다양한 업종을 진행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필요와 요구를 집요하게 먼저 제안해드리는 저와 함께하시면 됩니다.
위 내용을 바탕으로 촬영한 교육 영상 링크 남겨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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