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세팅하는 방법

작성자 장지은
작성일 2023.09.22
조회수 61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5팀 장지은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세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네이버 검색광고를 설정하려면 네이버 광고 플랫폼인 "네이버 어드포스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는 네이버 검색광고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1. 네이버 어드포스트 접속: 먼저 네이버 어드포스트 웹사이트에 접속하세요. (https://business.naver.com/)

  2. 계정 생성 또는 로그인: 네이버 어드포스트에 계정이 없다면 계정을 생성하고, 이미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하세요.

  3. 광고 캠페인 생성: 대시보드에 접속하면 "캠페인 만들기" 또는 "광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캠페인 설정:

    • 캠페인 이름 설정: 광고 캠페인의 이름을 지정하세요.
    • 예산 설정: 하루 예산과 캠페인 총 예산을 설정합니다.
    • 광고 타겟 설정: 광고를 노출할 대상 그룹을 선택합니다. 대상 그룹은 나이, 성별, 지역, 관심사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광고 그룹 생성:

    • 광고 캠페인 내에서 광고 그룹을 만들어야 합니다. 각 광고 그룹은 특정한 광고 대상과 광고 콘텐츠를 가지게 됩니다.
    • 광고 그룹의 이름, 입찰 가격, 키워드 설정 등을 완료합니다.
  6. 키워드 설정:

    • 각 광고 그룹에는 특정 키워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 키워드가 사용자가 네이버에서 검색할 때 광고가 노출될 기준이 됩니다.
    • 키워드에 대한 입찰 가격을 설정하세요.
  7. 광고 콘텐츠 작성:

    • 각 광고 그룹에는 광고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는 광고 제목, 설명, URL 등을 포함합니다.
  8. 광고 예산 및 스케줄 설정:

    • 각 광고 그룹에 대한 예산과 광고 노출 스케줄을 설정합니다.
  9. 광고 심사:

    • 광고 캠페인과 그룹을 만든 후 네이버에서 광고 내용을 심사합니다. 이 과정에서 광고가 승인되면 노출됩니다.
  10. 모니터링 및 최적화:

    • 광고 캠페인이 시작되면 광고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광고 콘텐츠나 키워드를 최적화하여 광고 효율을 높이세요.

네이버 어드포스트는 계정 및 광고 설정 과정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으므로, 실제 설정 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어드포스트 웹사이트에서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가이드를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