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입찰가 최소노출입찰가? 중간입찰가?
안녕하세요.
조우진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에서 입찰가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키워드에 들어가서 확인해서, 키워드 그룹 옆에 입찰가 개별 변경을 누르면
<<<입찰가 일괄 변경과 입찰과 개별 변경>>> 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소노출 입찰가는 지난 4주간 검색을 통해 노출된 광고 중에서 최하위에 노출되었던 광고 입찰가 중, 가장 큰 값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과거 4주간 검색을 통해 노출된 광고 중에서 최하위에 노출되었던 광고의 입찰가 중 가장 큰 값이 최소 노출 입찰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소 노출 입찰가로 입찰했다면, 4주 간 검색 결과에 내 광고가 계속 노출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최소 노출 입찰가는 광고가 노출되는 순위와 무관하게, 항상 노출되기를 원할 경우 설정하는 입찰가입니다.
중간입찰가는 과거 4주간 검색을 했을 때 노출된 광고의 입찰가를 순서대로 나열했을 때, 중간에 위치한 값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7번 노출이 발생했다면,
키워드 입찰가가 큰 순으로 2,000원 / 1,000원 / 900원 / 700원 / 500원 / 400원 / 300원 으로 입찰가 나와있을 때
각 1위부터 7위에 해당하게 되고, 1위와 7위 즉 중간 순위는 4위가 되고 4위의 입찰가는 700원이니 중간 입찰가는 700원이 되는겁니다.
하지만 원하는 클릭수에 미치지 못한다면 보다 높은 금액으로 입찰가를 조정하고,
원하는 클릭수보다 더 많이 받았다면 낮은 금액으로 입찰가를 조정해야 합니다.
조회된 중간입찰가로 입찰을 한다고 4주간 노출 순위를 보장받는 것이 아니고,
중간 입찰가는 과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흐름에 맞게 설정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렇게 현재 설정되어 있는 입찰가가 120원인데, 현재 중간 입찰가가 저렇게 형성되어 있다면 참고하여
입찰가를 조정하는 방법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입찰가를 얼마나 높게 잡아야하나, 평균이 어느정도 되나 궁금하신 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설정하는데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