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의 장점

작성자 김태민
작성일 2023.09.25
조회수 802


안녕하세요 전략제안본부1팀 김태민 AE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란?


온라인상의 광고 지면을 통해 노출되는

배너 형태의 광고 유형

실시간 입찰 방식

사전예약방식 등이 존재

ex) 구글 애즈 디스플레이 광고

페이스북 이미지 광고

네이버 타임 보드 등



마케팅 캠페인을 전반적으로 봤을 때

디스플레이 광고는 노출 및 방문 유도를

위한 영상 캠페인 진행한다면

영상을 통한 1차적 노출 가능

대부분 1차 노출부터

전환을 위한 리마케팅까지

디스플레이 캠페인 역할이 큼




[디스플레이 광고(DA) 효과]

1. 브랜드 인지도 상승

2. 신규 고객 유입

3. 기존 방문 고객 리마케팅을 통한

방문 고객 고려도 증가

4. 제품에 대한 검색 유도

  1.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광고 장점


1. 도달률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서

구글과 제휴 맺은 200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 동영상, 앱 등 지면 광고 게재로

전 세계 인터넷 유저의 90%에게

광고에 도달 시킬 수 있음

국내에서도 대부분 주요 온라인상의

지면에 광고 송출 가능




2. 고도화된 타겟팅

GDN에는 인구통계 타기팅뿐만 아니라

관심사, 구매의도, 문맥, 주제 등

다양한 타겟팅을 활용하여

잠재고객 확보 가능

[키워드/문맥 타겟팅]

특정 키워드가 속한 지면에

내 광고를 내보낼 수 있음

ex) 치과 광고 : 병원 문맥 타겟팅




[주제 타겟팅]

특정 주제 지면에 연관된

내 비즈니스 광고를 내보낼 수 있음

ex) 이사업체 광고: 부동산 주제 타겟팅




3. 프리미엄 지면

페이지 상위나 측면 등

효과적인 프리미엄 지면 노출 가능




4. 다양한 광고

이미지 배너

반응형 배너

gmail 광고 등

다양한 광고 유형 노출




GDN 광고 세팅


1. 광고 목표별 캠페인 구성

2. 상품별, 타겟별로 광고 그룹 구성

3. 다양한 사이즈와 형식의 광고 운영






-GDN 광고 캠페인 예시







GDN 광고 캠페인 운영 프로세스


GDN 캠페인의 경우

신규잠재고객캠페인부터

리마케팅, 유사잠재고객 대상 캠페인까지

캠페인 진행과정에서

잠재고객 모수를 잘 활용하면

캠페인을 고도화시키기에

매우 적합한 캠페인 유형





신규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타겟과 소재에 대한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이 높은 잠재고객과 소재를 찾아내고

그것을 바탕으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여

유사잠재고객까지 캠페인 볼륨을

키워나가는 과정이

디스플레이 캠페인 운영의 핵심임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광고 사용자 기반 타겟팅 종류


GDN에는 사용자 행동 중심으로

타겟팅할 수 있는

사용자 기반 타겟팅이

다양하게 존재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광고 입찰 전략


  1. 트래픽 목표

수동 CPC

클릭수 최대화





2. 전환

향상된 CPC

전환수 극대화

타겟 CPA

타겟 ROAS





전환을 위한 입찰방식은

머신러닝에 의해

전환 최적화가 되는 입찰 전략으로

최소 1~2주 정도의 학습 기간이 필요하고

전환 트래킹 활성화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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