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소재제작 꿀팁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09.25
조회수 233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김채원 AE 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제작 꿀팁들을 가져왔습니다. 


디스플레이 배너를 구성하는 3요소가 있습니다.




이미지, 카피, 배경 인데요


이미지 = 아이캐칭

카피 = 클릭유도

배경 = 광고 효율 완성


각 역할이 분리되어 조화가 잘 되어야 합니다! 


또, 디스플레이 배너에는 2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1. 오픈형 

: 1차적인 수준의 제작가이드에 맞춰

자유로운 크리에이티브 구성 

(사이즈 / 용량 / 파일 형태)



2. 템플릿형

: 정해진 규격에 맞춰

한정적인 크리에이티브 구성 


오늘은 오픈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픈형 에서 클릭율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텍스트형보다 이미지형에서의 성과가 더욱 효율적입니다.



- 직접 연상되는 이미지


배너에서 좋은 이미지란 직관적이며,

카피와 연결되어 메시지 전달력을 강화시키는 이미지입니다!



- 분산되지 않고 집중된 이미지



- 일러스트 보다는 실사 이미지


일러스트 보다는 직관적인 실사 이미지의 효율이 더 높습니다 ! 



- 밝은 미색 컬러 사용


오른쪽으로 톤다운이 될 수록 효율이 높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개인화 메시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소재를 제작하는 것보다

특정상황, 특정인물에 대해 개인화 메시지를 만들어 

타겟팅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 


* 상세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1020여성, 학부모, 4050남성 등

특정타겟에 대한 광고소재를 만드는 것을 추천 !!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그 중에서도 오픈형 광고 소재 제작 꿀팁 예시를 알아봤는데요.

다음은 템플릿형 광고 소재 제작 관련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 AE 였습니다!


* 궁금한 점은 편하게 문의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김채원AE의 다른 글 보러가기

- 이것만 알면 네이버 검색광고 핵심 운영 전략 파악 끝

- 네이버 광고캠페인 세팅 총정리

- META광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다르다?! (1)
- META광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다르다?! (2)

- META광고 세팅 완벽 정리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