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소재제작 꿀팁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김채원 AE 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제작 꿀팁들을 가져왔습니다.
디스플레이 배너를 구성하는 3요소가 있습니다.
이미지, 카피, 배경 인데요
이미지 = 아이캐칭
카피 = 클릭유도
배경 = 광고 효율 완성
각 역할이 분리되어 조화가 잘 되어야 합니다!
또, 디스플레이 배너에는 2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1. 오픈형
: 1차적인 수준의 제작가이드에 맞춰
자유로운 크리에이티브 구성
(사이즈 / 용량 / 파일 형태)
2. 템플릿형
: 정해진 규격에 맞춰
한정적인 크리에이티브 구성
오늘은 오픈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픈형 에서 클릭율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텍스트형보다 이미지형에서의 성과가 더욱 효율적입니다.
- 직접 연상되는 이미지
배너에서 좋은 이미지란 직관적이며,
카피와 연결되어 메시지 전달력을 강화시키는 이미지입니다!
- 분산되지 않고 집중된 이미지
- 일러스트 보다는 실사 이미지
일러스트 보다는 직관적인 실사 이미지의 효율이 더 높습니다 !
- 밝은 미색 컬러 사용
오른쪽으로 톤다운이 될 수록 효율이 높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개인화 메시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소재를 제작하는 것보다
특정상황, 특정인물에 대해 개인화 메시지를 만들어
타겟팅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
* 상세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1020여성, 학부모, 4050남성 등
특정타겟에 대한 광고소재를 만드는 것을 추천 !!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그 중에서도 오픈형 광고 소재 제작 꿀팁 예시를 알아봤는데요.
다음은 템플릿형 광고 소재 제작 관련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 AE 였습니다!
* 궁금한 점은 편하게 문의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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