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촉업종 검색광고, 효율올리는 전략은!?

작성자 박수진
작성일 2024.11.21
조회수 311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4팀 박수진입니다!



오늘은 실제 문의가 들어왔던 사례를 예시로

판촉 업종에 대해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판촉 업종 대부분의 문제는 물건이 너무 많기 때문에 

키워드 관리가 그만큼 어려운데요

이번 사례의 경우 그룹에 맞지 않는 키워드를

무작정 세팅해두고 소재까지 우후죽순인 경우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가장 효율적으로 

검색광고를 할 수 있는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판촉업은 대부분 물건이 적게는 몇 십개부터 만 개 이상까지

그 종류가 너무도 다양해서 처음부터 세팅이 잘못된 경우라면

현실적으로 모든 키워드 분리를 하는 것은 힘들거에요.


그래서 제가 세운 전략은!!

바로 주력 상품을 정해 시즌과 계절별로

로테이션 돌려주는 방안을 제안드렸습니다.


주력 상품의 그룹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면서

입찰가 증대로 노출 수를 확보하고

그 범위를 점차 넓혀 나가기로 했죠


현재는 진행중에 있고 매출도 점점 오르고 있어 대표님께서도 만족하시고 계십니다 :)


오늘은 판촉업종에서 비슷한 고민을 가진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해서 글을 써보았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어려움이 있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주세요!

빠른 회신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4팀 박수진이었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