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집행에서 ROAS향상을 위한 꿀 팁 품질지수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재일AE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 광고 집행에서 ROAS향상을 위한 꿀 팁2탄입니다
지난시간에는 캠페인에서 ROAS향상을 위해 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은 ROAS 상승을 위해
품질지수와 관련해서 얘기해볼게요!!
ROAS향상을 위한 품질지수 관리 전략
노출지면 관리를 통한 품질지수 관리하기! 입니다
네이버 품질지수는 기본적으로 7단계로 나뉘어져 있는 것은 다들 알고계시죠?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품질지수란,
광고가 얼마나 소비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는지를
네이버에서 책정한 기준에 따라 지표로 알려주는 것이에요
총 7단계로 나누어져있고, 처음 시작하면 기본적으로 4단계부터 시작을 하죠
이 품질지수에 따라서 제품을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같은 비용으로도 더 효율적으로 광고할 수 있기 때문에
품질지수 관리를 통해 높은 품질지수를 유지하는게 좋아요
품질지수 한 칸당 동일한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대 20%까지 입찰가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품질지수 관리를 잘 해줘야해요.
예를 들어서 설명 드리자면
품질지수 4칸에서 1000원이였던 입찰가가 품질지수가 3칸으로 떨어지면
같은 광고 노출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입찰가가 1200원까지 오를 수 있다는거죠.
더군다나 소비자들은 클릭 한번에 제품을 바로 구매하는 경우가 적기 때문에
여러 번의 광고 클릭을 통하여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입찰가가 높다면 훨씬 빨리 광고금액이 소진되겠죠
그렇다면 노출지면을 관리하는 것은 품질지수 관리와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사실 네이버에서 품질지수 책정에 대한 정확한 기준을 말해주지 않았지만
광고를 집행했던 경험들을 토대로 유추해았을 때
노출수 대비 클릭률 혹은 전환률이 좋으면
품질지수가 높아지는 것을 확인 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불필요한 광고지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줄임으로써
클릭률을 높여 품질지수를 관리할 수 있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네이버 광고는 네이버 만이 아니라 다양한 제휴 매체에도 광고가 노출되는데
이러한 제휴 매체들에 노출되는 광고 중
불필요한 광고를 제한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어짜피 클릭이 발생되지 않는 지면을 제외함으로써
노출수는 줄지만 클릭수는 유지되면서 클릭률이 상승하게 되는 것이죠
이는 결국 품질지수의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네이버 ROAS 향상을 위한 꿀 팁 품질지수편을 작성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소재 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더 다양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AMPM글로벌정재일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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