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관련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입니다.
여름의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다가오면서
여름 이 계절에 맞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생각하시는 대표님들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특히 여름에는 여름철 , 휴가철에 많이 이용되는 제품군들의 검색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광고 셋팅 전략만 잘 이용하여도 효율이 오를 수 있습니다.
여름철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휴가, 여행 , 방학등을 비롯한 야외할동이 몰리는 시기임으로
“숙소” “여행” “다이어트” “수영장” 등의 키워드 검색량이 증가합니다.
검색을 해서 유입이 되는 고객들은
“지금 우리 상품을 구매 할
확률이 높은 고객” 입니다.
과연 그럼 업종별로 어느 포인트들이 있을까요?
업종별 여름 관련 키워드
미용실 è 여름 염색 , 휴가철 염색 , 여름휴가 스타일링 , 두피쿨링
네일샵 è 여름휴가 네일 , 휴가 네일 , 여름 네일 , 자개네일
, 젤페디
식당 / 카페 è 여름 한정 메뉴 , 시원한 식당 , 쾌적한 맛집 , 풀장
카페
병원 è 여름 휴가 패키지 , 다이어트 ,여름 피부관리 , 태닝
학원 è 여름방학 특강 , 여름방학 패키지 , 영어캠프 ,부트캠프
숙소 è 수영장 숙소 , 풀빌라, 바캉스 숙소 , 패키지
여행
이처럼 관련 업종별로 여름에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 들이 있습니다.
여름철 마케팅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전략
à 여름과 관련된 문구로 광고
문구 교체
à 여름에 검색이 많이되는 키워드로
SNS 제작
à SNS
참여 유도형 이벤트 사용
à 여름맞이 한정 세일이나 한정
제품 강조한 문구 사용하기
이처럼 다른 계절과는 다른 특징이 있는 여름에는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나 편하게 연락주시면 됩니다.
이상 이혜지 AE 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