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웨어 성과개선 사례 공개!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 입니다.
오늘은 스포츠웨어 업체 성과개선 사례를 공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관 전(2025.03월) 계정 데이터
이관 후(2025.05월) 계정 데이터
해당 계정을 컨설팅하게 되었을 때
개선할 수 있는 가능성과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보였고, 그를 위한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매월 마다 인사이트 도출 및 개선 방향성 제시▼)
현재 브랜드 인하우스 마케터와 계속해서 맞춰나가고 있는 부분
1. 소재 제작 인력의 부재 (효율이 떨어지는 소재를 교체해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
- 메타의 경우, 소재 반응을 3일 정도 지켜보고 성과가 없을 시 즉시 교체해줄 필요가 있음
2. 다양한 소재 A/B 테스트 필요
- 비슷한 디자인, USP로 제작하는 경우 성과는 계속해서 비슷하게 나올 가능성 高
동종업계 고성과 소재 레퍼런스 전달을 통해 다양한 시도를 제안하는중
3. 다양한 타겟 테스트
- 기존 타겟은 좁은 연령 및 타겟 단일 운영으로, 한정적인 노출로 인한 머신러닝 학습에 큰 영향
- 논타겟/관심사타겟/구매행동타겟/A+타겟/맞춤타겟/유사타겟/디타겟 등 다양한 타겟 조합 활용을 높혀
우리 브랜드만의 고효율 타겟 발굴이 필요
4. 저성과 지면 필터링 작업 필요
- 논타겟으로 1개월 운영해본 결과, 브랜드 내부에서 예측했던 타겟(2030여성)이 아닌,
3554여성 타겟의 구매전환이 대부분이였음
- 하지만, 브랜드 내부에서 IG 노출만 원하여 하나의 구좌만 잡고 운영했으나 지면을 풀어두고 진행한 다음,
보고서상 데이터 기반으로 저성과 지면을 스크럽하는 작업을 반복하여 고성과 지면 발굴이 필요한 상황
5. 카탈로그 활성화 필요
- 고도몰 상품 연동 문제로 인해, 자동연동/수동연동이 믹스된 상황 (브랜드 내부 직원과 소통하여 정리하여, 리소스 최소화 및 자동 연동 필수)
- 컬렉션 소재 활용 및 어드밴티지+카탈로그 소재 활용 시 리소스가 많이 발생하여 소화하기 힘든 상황
이 외에도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매월 인하우스 마케터분과 소통하여,
주간보고서/ 콜 피드백/ 대면 미팅/ PPT, PDF 인사이트 보고서 등
브랜드를 위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위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또 방향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마케터 유예원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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