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핵심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요즘 궁금한게 생기거나 사고싶은게 생긴다면 자연스럽게 네이버에 검색하게 되는데요
이처럼 내가 원하는 키워드 검색시 보여지는 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란?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것이 아닌 특정 키워드로 검색 시 보여지는 광고
-광고주의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타겟팅이 가능한 광고
-주로 검색엔진 상단의 키워드와 일치하거나 연관이 높은 정보를 노출
-이미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광고로 전환율이 높음
-클릭횟수로 과금되는 CPC 방식으로 광고 노출에서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음
-언제든지 게재하고 중지할 수 있음
-매체,시간등 다양한 전략을 이용하여 광고가능
키워드
검색광고에서 키워드가 매우 중요한 요소 입니다.
키워드를 어떻게 설정하냐에 따라서 광고의 성과가 달라집니다.
가장 먼저 메인 키워드를 정하고 세부 키워드로 좀 더 세세하게 검색되는 키워드를 잡아야 합니다.
메인 키워드 설정 시 너무 경쟁강도 높은 것으로 설정한다면 광고비용 과하게 지출됩니다
따라서 경쟁강도가 조금 낮더라도 검색이 많이 되는 키워드를 가지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부분은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서 키워드별 경쟁강도, 예상 광고 비용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클릭
클릭률은 광고가 노출된 횟수대비하여 클릭된 비율을 뜻합니다.
클릭률이 높다면 얼마나 고객의 관심을 끌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클릭률이 낮다면 광고 문구를 수정하거나 키워드를 변경하는 등 검토가 필요합니다.
전환
전환율은 클릭한 횟수 대비하여 전환(회원가입, 구매 등)이 일어난 비율입니다.
전환이 많이 저조하다면 넘어가는 랜딩페이지가 매력적으로 잘 되어있는지
키워드와 매치가 잘 되는 페이지 인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검색광고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는데요. 검색광고는 대부분의 광고주들이
활용하는 대표적인 온라인 광고 방식입니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모두가 참여하는 시장에서는 키워드 설정이 곧 성패를 가르는 핵심 전략이 됩니다.
아무 키워드에나 예산을 쓰기보다는, 정확한 타겟과 효율적인 키워드 조합을 통해 광고비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전략을 직접 세우는 것은 생각보다 복잡하고 전문성이 요구됩니다.
키워드 분석, 입찰 전략, 타겟팅, 데이터
분석 등 여러 요소가 맞물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문가와 함께한다면 같은 예산으로 더 높은 클릭률과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상AMPM글로벌 마케터 이혜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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