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수되는 광고비 줄이고 광고 수익률 올리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이용하시면서 전환률 대비
광고비를 너무 많이 소진한다고 생각하시는 광고주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럴땐 추가 매체로 미디어믹스 하는 방법 아니라면
기존 매체에서 전환률을 높이거나, 광고비를 낮추거나 두 가지 방법 뿐입니다.
그렇지만 전환률이라는게 내 마음대로 한순간에 확 올려버릴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은 누수되는 광고비를 막는 일인데요!
오늘은 누수되는 광고비 최소한으로 틀어막아
광고 효율을 높이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입찰가 비싼 메인키워드 최소 노출과 전환률 높은 세부키워드 사용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1순위는 사실상 키워드 관리일 수 밖에 없습니다.
노출수 대비 클릭, 전환률이 낮다면 고비용 키워드의 입찰가를 무작정 높이기보다는
메인키워드는 최소 노출시키고 전환률이 높은 세부키워드의 입찰가 조정으로
광고비 예산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그룹핑 테스트를 이용하여 광고 그룹과 입찰가 최적화
광고 그룹 한두개로 무작정 키워드를 때려박기보다 광고그룹을 세분화하고
각 광고그룹에 알맞은 입찰가와 맞춤형 소재를 설정한다면
무분별한 광고비 소진을 막을
수 있을 뿐더러 관리시에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소재 개선을 통해 후킹성 있는 메시지 전달로 클릭률 상승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사실상 클릭, 전환률이 낮아지게되면 품질지수 하락이 되고,
품질지수가 낮아지면 상위노출이 어려운 악순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킹성 있는 소재로 유입률을 올리는 것 또한 중요한데요.
정확하지만 간결한 메시지로 이목을 끌 수 있는
이미지, 문구 등을 통해 클릭률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랜딩페이지 및 상세페이지 개선을 통한 이탈 방지
광고를 아무리 잘 만들었더라도 사용자가 유입되었을 때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의미없는 광고비만 소진되는 것일텐데요.
클릭했을 때의 랜딩페이지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소재와 랜딩페이지의 일치는 품질지수 관리에도 중요한 요소이며,
상세페이지는 소비자가 구매 여정에서 구매 결정을 내리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랜딩페이지 및 상세페이지의 꾸준한 업데이트로 전환률을 올리고
기타 누수되는 광고비를 최소화 시킨다면 ROAS는
상승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론으로만 전달드리면 굉장히 쉬운 얘기처럼 들릴 수 있으나,
막상 광고를 집행하게 되면 생각처럼 쉽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마케팅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마켓 흐름에 맞춘 전략 변경으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광고라도 직접 운영하는 것 보다는
전문가에게 맡겨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업종과 상황에 맞는 전문적인 맞춤 광고 마케팅 컨설팅 받아 보시고 싶으신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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