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한데 빵!한 AD Voost 쇼핑 캠페인!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 입니다 :)
오늘은 AD VOOST 쇼핑 캠페인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하는데요!
AD VOOST 쇼핑 캠페인! 뭔가 생소하시죠?
오늘은 AD VOOST 쇼핑 캠페인의 모든 것!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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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D VOOST 쇼핑 캠페인이란?
- AD VOOST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입니다.
- AD VOOST 쇼핑 캠페인은 별도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게 되면 그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 AD VOOST 쇼핑 캠페인 주요 특성
- 네이버 쇼핑 상품 연동
: 네이버 쇼핑 전체 상품을 연동하여
최적의 소재를 자동 생성 가능
- AI 타겟팅
: 복잡한 유저 / 지면 / 타겟 설정 없이
AI가 자동으로 최적의 지면을 구상하여 적합한 유저를 맵핑하는 시스템
- 자동 최적화
: AD VOOST 기술 기반의 자동 입찰과
예산 최적화로 매출 성과를 극대화
3. AD VOOST 광고 노출 지면
4. AD VOOST 캠페인 등록
- AD VOOST 쇼핑 캠페인은 오디언스, 지면, 타겟팅 및 카탈로그 등
복잡한 설정 없이 비즈채널 생성 후 목표 예산만 설정하여 광고 집행이 가능
- 네이버 쇼핑 몰을 비즈채널로 등록하면 별도의 소재 등록 및 검수 과정 없이
해당 쇼핑몰의 상품 정보를 활용하여 다양한 지면에 적합한 소재를 자동 노출 가능
STEP 1. 비즈채널 및 전환 추천 등록
-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 등록
- 해당 비즈채널로 전환추적 신청
STEP 2. 캠페인 등록
- AD VOOST 쇼핑 캠페인 목적 선택
- 승인된 비즈채널로 비즈채널 및 전환 추적 대상 선택
- 적절한 캠페인 일 예산 설정
STEP 3. 애셋그룹 등록
- 모든 아이템 설정하면 네이버 쇼핑
전체 상품 대상으로 광고 집행 가능
5. AD VOOST 캠페인 운영 시 주의사항
- AD VOOST 캠페인에 연결할 비즈채널은 네이터 쇼핑에 입접한 쇼핑몰이면서,
전환 추적 등록 및 승인이 완료되어야 함
- 단, 스마트스토어/브랜드 스토어를 비즈채널로 등록하는 경우 비즈채널 승인 시
자동으로 전환추적 신청 및 '설치 완료' 상태가 되어야 전환 추적 대상으로 설정이 가능
- 성인 속성 상품(주류 포함), 도서/면세점 카테고리 상품은 집행이 제한
- AD VOOST 기술을 기반으로 시스템이 유저와 지면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며,
이를 위해 AD VOOST 쇼핑 캠페인은 오디언스, 게재위치 타겟팅 설정은 불가
- 에셋그룹에서 아이템 세트 조건 설정을 통해 특정 브랜드 / 카테고리 / 상품을 노출 제외 가능
- 결론 -
1. AD VOOST 쇼핑 캠페인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
2. 네이버 쇼핑 상품 연동 / AI 타겟팅 / AD VOOST 기술 기반 자동 최적화 가능
3. 네이버의 다양한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에 노출하여 광고 및 매출 성과 극대화
4. AD VOOST 쇼핑 캠페인은 복잡한 설정 없이 비즈채널 생성 후
목표 예산을 설정하여 캠페인 등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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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AD VOOST 쇼핑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캠페인이라 궁금한 부분이 많으셨을텐데
이 글을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광고 집행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또! AD VOOST 쇼핑 캠페인을 포함하여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에게 광고 문의 해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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