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배너의 특징 비교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5.28
조회수 5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 광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네트워크 배너란 배너 형태의 소재를 언론사, 커뮤니티 등에 노출하는 DA광고를 말하는데요.

대표적으로 모비온, ADN, TG와 같은 매체들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배너 장점


1. 저렴한 비용

2. 브랜드 인지도 확보

3. 정밀한 타겟팅


먼저 네트워크 배너의 공통적인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각각의 장점이 존재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네트워크 배너의 장점이라 한다면 이렇게 세 가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DA광고 구글 GDN은 효과는 좋지만 그만큼 어느정도의 예산을

설정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네트워크 배너도 마찬가지지만 GDN 광고에 비해

네트워크 배너를 운영하는 비용은 보다 저렴합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언론사지면, 혹은 커뮤니티에

DA광고를  진행하고 싶지만 비용이 충분하지 않은 대표님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나머지 장점은 GDN도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 저렴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네트워크 배너 매체 특징


앞서 말씀 드린대로 대표적인  네트워크 배너로는 모비온, ADN, TG가 있는데요. 

이 세 가지 매체 각각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모비온


1. 방대한 노출지면

2. 유저 타겟

3. 제일 저렴한CPC



모비온의 경우 국내 네트워크 배너 중 가장 많은 지면을 확보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이 노출이 되면 될 수록 좋다보니 이러한 특징은 모비온만의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세 가지의 네트워크 배너 매체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CPC를 자랑하는데요.

아무래도 네트워크 배너 매체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비용이 저렴한 것에서 오는 이점이다보니 

이러한 장점은 모비온의 큰 무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ADN 


1. 온사이트 마케팅


ADN만의 특징이라면 온사이트 마케팅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온사이트 마케팅은 사용자가 광고주의 사이트 안에 있을 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자사 홈페이지로 유입된 소비자들로 하여금 다른 제품의 전환유도, 홈페이지 체류시간 증가와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중에서도 클로징 패널은 홈페이지를 이탈하려는 사용자들을 

다시 한번 홈페이지에 체류하게 하는 좋은 수단입니다.




TG


1 . 상세한 타겟팅


TG(Targeting Gates)의 가장 큰 특징은 상세한 타겟팅입니다.

 TG에서는 관심사별로 분류된 카테고리에 따라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24개의 대분류, 200여개의 소분류 타겟팅 그룹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각 카테고리에 해당외는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세부적이고 상세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 중에서도 모비온, ADN, TG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각 매체의 특징을 알고 자사의 상황에 맞는

매체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이 세 매체는 광고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그러한 프로모션을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배너를 이용하고 싶으신데 잘 몰라서 이용 못하신다면

저  AMPM글로벌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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