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트래픽&전환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자

작성자 임선현
작성일 2025.05.30
조회수 32


안녕하세요 광고 성과로 신뢰를 만드는 마케터 임선현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의 캠페인 중 가장 집행의 빈도수가 높은 트래픽 판매 캠페인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메타 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메타 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내에서 노출되는 디지털 광고를 뜻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 피드, 스토리, 릴스 등에 노출되며 타겟팅 방식에 있어서 강점을 보입니다.


캠페인에 따라 인구통계, 관심사, 행동 기반 타겟팅이 가능하며 맞춤타겟, 유사 타겟팅까지 가능합니다.




먼저 트래픽 캠페인은 사람들을 웹사이트, 앱,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이벤트 등의 랜딩페이지로 연결하여


브랜드 인지도 확보 목적으로 많은 광고주분들이 이용하는 캠페인입니다.


즉, 클릭 수를 기준으로 최적화되며,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반대로 판매 캠페인같은 경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웹사이트나 앱에서 특정한 액션(구매, 장바구니 담기, 회원가입 등)


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광고 캠페인 입니다.




자사의 브랜드 포지션에 따라 트래픽 캠페인, 전환 캠페인 중 하나의 캠페인만 집행하거나


트래픽 캠페인과 전환 캠페인 동시에 집행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신규 브랜드를 런칭한 광고주분 같은 경우 브랜드 인지도 확보 및 잠재고객 DB 확보 목적으로


트래픽 캠페인을 먼저 집행하여 어느정도 고객DB를 확보한 이후 판매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자사의 브랜드가 어느 위치에 존재하는지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 이후에 캠페인을 집행해야


광고주분의 예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메타 광고를 중간에 운영을 멈추시게 된다면 다시 머신러닝 활성화를 위한

별도의 기간이 필요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자사 상황에 맞는 캠페인 전략을 고민 중이시라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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