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가구 업종 제안서
저는 마케팅 전략을 제안할 때, 무슨 업종이든 우선 시장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제안하려는 업종의 시장 상황이 어떤지, 다른 경쟁사들은 어떤 전략을 사용하고 있고 그 효율은 어떤지, 여러 요소를 고려한 뒤 현 브랜드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전략을 찾아내 제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실제로 제가 작성했던 제안서를 바탕으로 가구 업종에 대한 현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시장
온라인 가구 시장은 코로나 때를 기점으로 계속해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업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세 가지 주요 트렌드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었고, 저는 이를 중심으로 시장을 분석했습니다.
감성 충족, 지속 가능성, 그리고 개인화입니다.
젊은 세대는 본인들의 개성을 드러내고, 감성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디자이너 가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속 가능성은 요즘 업종을 막론하고 드러나는 부분인데, 환경에 대한 관심 증가로 소비자들이 친환경 물품들을 선호하게 된 것입니다.
경쟁사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토대로 DA광고를 통해 브랜딩에 힘을 쓰고 있었고, 신뢰도를 끌어올리는 데 주력하고 있었습니다.
SA를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대부분 파워링크나 브랜드 검색이 주를 이루고 있었고, 그 외의 부분에서는 큰 리소스를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2. 매체 제안
저는 고관여 제품인 하이엔드 가구의 특성을 고려한 뒤 전략을 구상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먼저 다가가고, 또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DA광고를 우선한 후, 여기서 호기심이 발생했을 때 SA광고를 통해 브랜드가 확실히 각인될 수 있도록 하는 미디어 믹스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해당 브랜드는 디자인에서의 차별성이 뚜렷했기 때문에 이를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디맨드젠과 메타를 우선적으로 말씀드렸습니다.
이후에 남은 예산으로 파워링크와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해 신뢰도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워 수도 높은 편이었기에, SNS 소식을 넣었을 때 시너지가 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결국 어떤 업종이든, 일관된 성공 전략이란 없습니다.
같은 가구 업종이라도 브랜드의 포지셔닝이나 제품 특성, 그리고 예산 상황에 따라 전략은 완전히 달라질 수밖에 없으니까요.
그래서 저는 늘 시장의 흐름과 경쟁사들의 움직임, 그리고 브랜드만의 강점을 바탕으로 맞춤형 제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지금 우리 브랜드에 어떤 전략이 필요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아래 번호로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모든 사항을 고려한 뒤 가장 합리적인 전략을 구상하는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el. 02-6049-4648
E-malil. row_9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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