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건강을 지키는 건기식 판매 꿀꿀꿀팁

작성자 윤태희
작성일 2025.06.25
조회수 88


안녕하세요AMPM글로벌 윤태희AE입니다.


40-60대의 인기를 가져가던 건강기능식품이 이제는 20-30세대부터 10대까지

너나 할 것 없이 챙겨먹는 지금 이 시대에 건강기능식품. 즉, 건기식은 그야말로 레드오션 열풍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 판매를 위해서는 단순 광고가 아닌 맞춤형 전략을 활용한 타겟별 전략 광고를 진행해야하는데요


그렇다면, 건기식 업종에서의 전략에 대한 꿀팁에는 어떤 팁이 있을 지 한번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맞춤형 타겟 전략 A/B 소재 테스트

앞서 말씀드렸듯이 현 시대 건기식은 유아부터 시작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건기식 제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령층, 성별 등 각기 타겟에 따른 맞춤형 소재를 사용하며 소재를 사용할 때도 하나의 소재가 아닌 2-3개 소재를 사용하므로써 A/B 소재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보다 많은 고객을 유입할 수 있는 꿀팁이라 말씀드립니다.


2.미디어믹스 활용을 통한 다중 매체의 유입


광고를 진행할 때 대다수의 광고주님들은 메인 매체 “네이버”에서 광고를 진행하며 네이버 SA, 네이버 DA 등 단일 매체로 성과를 집중합니다.


네이버의 경우 당연히 국민 포털사이트로 불릴만큼 모두가 사용하기에 구매전환을 기대할 수 있으나,

정말 내 제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판매하고 싶은 목적이라면

저는 메타 광고와 믹스하여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타느 SNS 기반 플랫폼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광고를 노출시키며, 10-30대 층에게 자연스레 다가갈 수 있는 저연령층을 저격한 매체입니다.

SNS가 삶의 일부처럼 이용되는 지금 이 시대에 네이버와 메타의 미디어믹스 활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3.바이럴 광고


건기식 업종과 어울러 EC업종이라면 필수라고 말씀드리는 바이럴 광고입니다.


바이럴 광고는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원투펀치를 날려 K.O를 날릴 수 있는 비장의 수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고객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 제품에 대한 리뷰 및 후기를 항상 찾아봅니다. 이 제품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와 불편한 부분은 없는지, 혹은 부작용이 없는지 사용 후기는 좋은지


단순 호기심 검색과 정보탐색을 위해 서칭을 밥먹듯이 하는 이 시대에 바이럴은 고객의 마음에 신뢰감을 한스푼 넣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같은 소비자가 쓴 리뷰를 보고 제품에 대한 믿음이 생기는 것만큼 더 좋은 건 없겠죠



이처럼 건기식제품은 단순 단일매체가 아닌 미디어믹스활용을.


각 타겟에 맞는 소재 사용을


소비자에게 공감할 수 있는 바이럴 광고를 진행을 하는 것이

건기식 업종에서 이기는 꿀팁이자 전략입니다.



해당 업종에서 보다 높은 성과를 원하시는 광고주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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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PM글로벌 윤태희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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