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이 바이럴을 해야하는 이유

작성자 윤태희
작성일 2025.06.25
조회수 9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윤태희 마케터입니다.

제가 쓴 게시글 중 건기식 판매꿀팁에 건기식에 바이럴 광고를 꿀팁으로 말씀드렸었는데요

왜, 건기식 광고는 바이럴을 해야할까요?



그 이유에 대해 지금부터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렇다면 우선 건기식은 어떤 식품일까요?



건기식은 들어가는 내용물에 따라 섭취 시 각기 다른 효능을 볼 수 있는 식품으로


섭취 이후의 효과를 기대하는 기능 식품입니다.

간식으로 먹는 젤리, 사탕 등 ‘맛’에 초점이 잡히지 않고


‘기능’에 초점을 두고 실질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구매하는 식품이기 때문에 직접적인 경험을 통한 후기를 바탕으로

제품의 구매율이 달라지게 되는 것이 바로 건기식입니다.


그렇다면 직접적인 경험을 통한 후기는 어떻게 노출시키느냐. 그것이 바로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우선 직접 섭취를 한 소비자가 작성하는 글이기에 같은 소비자가 공감할 수있으며, 신뢰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는 과대광고를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은 부담감이나 혹은 거부감을 주지 않습니다.


이처럼 소비자의 공감포인트를 가지고 진행할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은

직접적인 후기가 필요한 건기식 업종에 있어 필수요소로 꼽히는 광고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이럴 광고, 진행하셔야겠죠?


업종별 광고의 방향성에 맞게 광고를 진행하고자 하는 광고주님들은

아래 번호로 연락주세요


02-6049-4156

AMPM글로벌 윤태희AE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성과로 대답해드리는 믿을 수 있는 마케터

더 이상 광고에 힘쓰지마세요. 
그 힘 제가 실어드리겠습니다.

한번 시작한 건 끝까지  해내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xoqhd3620@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