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보드, 아직 안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윤태희AE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모먼트의 비즈보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비즈보드란.
카카오톡 상단에 노출되는 프리미엄 광고영역을 얘기합니다.
카카오톡을 보면 채팅앱 상단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대한민국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모두가 이용하는 전국 채팅어플인데요.
때문에 채팅탭 상단에 노출되는 비즈보드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유용한 광고 상품입니다.
그렇다면 이 비즈보드엔,느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바로 성과형 비즈보드 / 비즈보드CPT의 2가지 종류가있습니다.
노출위치나 형식은 동일하지만 과금의 방식이 다른데요
우선 성과형 비즈보드의 경우
카카오를 트래픽을 기반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용자와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이어줄 수 있는 광고상품으로,
성별, 연령, 관심사 뿐만
아니라 키워드, 지역, 디바이스에 대한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또한 픽셀 데이터를 활용한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한 만큼 카카오비즈보드는 검수또한 엄격합니다.
지정된 폰트, 정해진 사이즈, 정해진
글자 수를 맞추지 않을경우 반려될 수 있습니다.
비즈보드CPT는 카카오톡 친구목록의 어느 영역을 일정 시간동안 고정적으로 차지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비즈보드 CPT의 경우에는 구좌 단위 판매로 진행됩니다
비즈보드 CPT는 기본 2시간, 심야시간대 4시간 당위로 이루어집니다.
소재는 정해진 규격에 따라 제작하되, 갯수 제한이 없으며 등록한 소재를 랜덤으로 노출시킵니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확장요소를 등록하면 지면을 확대하며 여러 정보를 전달 할 수있습니다.
확장되는 지면을 통해 카카오톡 사용자의 관심을 불러내고 행동유도버튼을 통해 최종 랜딩까지 이어지도록 사용자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국내 사용자 수가 무려 5,000만에 달하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팅 앱으로 광곡 노출 시 브랜드를 강하게 전달할 수 있는 파워 매체입니다.
그렇다면 카카오 비즈보드. 바로 시작해야겠지요?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의 관심을 가지고 계신 광고주님!
비즈보드 컨설팅에 도움을 받고싶은 광고주님은 AMPM글로벌 윤태희AE에게 연락주세요
02-6049-4156
AMPM글로벌 윤태희AE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