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홍보는 메타 x 올리브영 협력광고

작성자 윤태희
작성일 2025.07.05
조회수 2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윤태희AE입니다.

 


뷰티/화장품 판매를 하고 계시는 광고주님


자사 제품 판매를 위해 항상 고민하시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그런 광고주님들께 도움이 될 전략을 하나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뷰티/ 화장품의 경우 네이버, 카카오, 메타 등 여러 매체 중 효율이 가장 좋은 광고 매체를 얘기하라한다면 저는 우선 메타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SNS 플랫폼을 이용하는 메타는 다양한 소재를 통해 제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메타를 어떻게 활용하면 광고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까요?


 

그 방법은 바로 올리브영 협력광고 입니다.


 

올리브영 협력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메타의 SNS플랫폼을 통해 브랜드 상품의 상세페이지 또는 장바구니로 직접 유입을 시키는 것입니다.

 

올리브영 협력광고를 왜 추천하는가라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우선 올리브영은 온 . 오프라인 기준으로 전 연령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올영데이, 오특 등 항시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의 방문이 잦은 올리브영과 협력광고 진행 시, 이벤트 구좌에 자사제품을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제품 판매 시 초기에는 자사 브랜드의 인지도가 없기 때문에 인지도를 올리는 것을 우선으로 해야합니다.

이 때 올리브영이라는 고객층이 많이 방문하는 영향력있는 매체를 이용한다면 인지도를 올리기에도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또한, 협력 광고 진행 시, 올리브영 카탈로그 세크먼트를 비즈니스에 공유하여, 파트너 권한을 부여 받습니다.


이로 인해 전환 캠페인 사용 가능 및 구매 측정 또한 가능해지며 협력광고를 위해 신규 계정을 생성 시 픽셀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올리브영에 이미 입점을 한 상태라면 올리브영 내에서 반응이 있었던 모수 집단에게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올리브영의 타겟을 활용할 수 있어 머신러닝 및 리타겟팅 기능을 빠르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올리브영 협력광고는 자사의 제품 및 브랜드를 노출시키기에 효과적이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므로써 구매전환을 늘려 자사 제품에 관심도를 높이는 것이


 

자사의 브랜드의 가치는 하나의 전략입니다.


 

올리브영 협력광고의 관심이 있으신 광고주님.



 

도움이 필요하실 땐 AMPM글로벌 윤태희 마케터에게 얘기해주세요



02-6049-4156

AMPM글로벌 윤태희AE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성과로 대답해드리는 믿을 수 있는 마케터

더 이상 광고에 힘쓰지마세요. 
그 힘 제가 실어드리겠습니다.

한번 시작한 건 끝까지  해내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xoqhd362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