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된 네이버 성과형 광고 ADVoost 쇼핑
안녕하세요 광고주 여러분 오늘 소개 드릴 광고 상품은 2025년 5월 15일 목요일에 출시한 ADVoost 쇼핑입니다.
네이버의 AI 광고 ADVoost쇼핑은 리타겟팅 방식으로 구동되는 기존의 다른 AI광고와는 달리 발견과 탐색 중심의 광고입니다.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으로 발견과 탐색 중심의 광고 ADVoost는 신규 매출 확보에 기여함과 동시에 광고 운영 편의성을 최대한으로 확장시켰습니다.
ADVoost쇼핑 캠페인 설정시 네이버 쇼핑 전체 상품을 연동하여 AI 기반 캠페인 운영으로 최적의 소재를 탐색하여 최적의 광고 지면에 노출시켜 줍니다.
ADVoost쇼핑을 이용시 광고주는 별도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ADVoost쇼핑의 가장 큰 장점은 비즈채널로 네이버쇼핑 인증이 완료된 광고주 몰을 등록하기만 하면 24시간 내 해동 몰의 모든 상품이 자동으로 연동되어 기존 쇼핑검색광고나 GFA에서 별도 소재 등록을 통해 주력으로 판매하시던 상품 외에도 전체 상품 내에서 큐레이션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와 자동으로 매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ADVoost 쇼핑 캠페인 운영 시 주의 사항
- ADVoost 쇼핑 캠페인에 연결할 비즈채널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이면서, 전환 추적 등록 및 승인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단,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를 비즈채널로 등록하는 경우 비즈채널 승인 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전환추적 신청 및 "설치 완료" 상태가 되어 바로 전환 추적 대상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요약드리자면,
AI 기반의 운영 광고 상품인 만큼 AI가 자사 쇼핑몰의 상품, 서비스, 전환 등 모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 삽입을 통한 전환 추적이 필수적이라는 것입니다.
ADVoost쇼핑 상세 스펙
ADVoost쇼핑은 쇼핑 광고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광고 상품입니다.
하지만 출시된지 한달이 되지 않은 AI 기반의 자동 운영 시스템인 만큼 혁신적이지만 정확한 광고 성과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ADVoost쇼핑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네이버 플렛폼 자체에서 진행되는 광고 상품인만큼 네이버 머신러닝을 통한
AI 기반의 운영이
향후 높은 퍼포먼스가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그 예로 특히 상품 수가 많은 LG 전자에서도 전체 상품을 연동하여 AI 학습 최적화를 통해 높은 성과를 이루었다는 점입니다.
다양해져 가는 광고 매체와 상품들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광고주님들께 네이버 쇼핑만큼은 쉽고 편리하게 진행하시길 바라며
네이버 ADVoost쇼핑 광고를 추천드립니다.
ADVoost쇼핑 광고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개인적인 문의 주시면 상세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AMPM GLOBAL 퍼포먼스 마케터 이정택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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