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A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AE입니다.
금일 개선사례 업종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식품업종 A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식품업종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매출 증대
매체: 네이버 SA
예산: 월 150만원
<문제점>
1) 메인 키워드 , 높은 입찰가 그러나,
낮은 ROAS로 인한 광고비 누수의 상황
2) 저품질 사진 소재 사용으로 클릭율이 갈수록 낮아지던 상황
3) 쇼핑검색의 경우 확장 소재 미사용
4) 쇼핑검색 노출명 그룹핑 관리 미시행
5) 파워링크의 경우 후킹성이 전혀 없는 문구 사용
<개선 사항>
1) 예산대비 입찰가 너무 높은 메인 키워드 OFF
-세부 키워드 발굴, 키워드 확장
2) 광고주에게 사진 소재 추가 요청, 소재 교체
3) 쇼핑검색 소구별 노출명 확장 그룹핑 작업
4) 노출 순위 확인하여 입찰가 상향 및 하향 조정 작업
5) 네이버 GFA 매체 확장 제안 및 카탈로그 캠페인 진
추가적으로 세부적인 개선사항 적용하여,
집행 전 ROAS: 15%
집행 후 ROAS: 401%
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개선사항 발굴 및 적용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입니다.
마케팅의 성과 저하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경험과 통찰력입니다.
무엇이 문제일지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하여 문제를 개선해 나가는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