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A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개선 사례
마케터 이미지
한영빈 마케터
2025-07-02

조회수 : 15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AE입니다.




금일 개선사례 업종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식품업종 A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식품업종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매출  증대



매체: 네이버 SA



예산: 월 150만원




<문제점>



1)메인 키워드 , 높은 입찰가 그러나,
낮은 ROAS로 인한 광고비 누수의 상황



2)  저품질 사진 소재 사용으로 클릭율이 갈수록 낮아지던 상황



3)쇼핑검색의 경우 확장 소재 미사용 



4)     쇼핑검색 노출명 그룹핑 관리 미시행



5)파워링크의 경우 후킹성이 전혀 없는 문구 사용




<개선 사항>



1)     예산대비 입찰가 너무 높은 메인 키워드 OFF


-세부 키워드 발굴, 키워드 확장





2)광고주에게 사진 소재 추가 요청, 소재 교체



3)     쇼핑검색 소구별 노출명 확장 그룹핑 작업


4) 노출 순위 확인하여 입찰가 상향 및 하향 조정 작업



5)     네이버 GFA 매체 확장 제안 및 카탈로그 캠페인 진 




추가적으로 세부적인 개선사항 적용하여,



집행 전 ROAS:  15%



집행 후 ROAS: 401%



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개선사항 발굴 및 적용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입니다.




마케팅의 성과 저하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경험과 통찰력입니다.




무엇이 문제일지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하여 문제를 개선해 나가는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한영빈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ybnara52@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