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O사 사례 공개,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딩의 여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AE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업종은
뷰티 업종입니다 !
뷰티 업종 O사의 네이버 검색광고/SNS광고 집행 시
발견한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뷰티 업종 O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브랜딩 및 신규 유입 고객 증대, ROAS 달성
매체: 네이버 SA/ META
월 예산: 2000만원 가량 (네이버/메타 총합)
<초기 문제점>
1) 메인 키워드 , 높은 입찰가 그러나,
전환 낮은 클릭으로 인한 광고비 효율이 낮은 상황
2) 브랜드 인지도가 있어서 브랜드 검색으로 주요 매출이 발생하는 상황
-> 일반적인 검색어로 유입 및 전환 저조
3) 파워링크의 경우 후킹성이 미흡한 문구 사용
4) 메타 배너광고의 랜딩 페이지 유입시 설득의 단계
즉 상세페이지 이탈율이 높은 것으로 확인
5) 메타 소재 자체의 클릭율, 전환율 저조
-> 소재 개선 필요성 확인
특히나, 뷰티 관련 키워드는 경쟁도가 워낙 높아
입찰가가 지나치게 높은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
<메인 키워드의 비싼 입찰가 예시>
위 처럼 메인 키워드로만 구성한다면 광고비를 감당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선 사항>
1) 예산대비 입찰가 높고 효율 낮은 메인 키워드 OFF 또는 기본 입찰가 설정
-전환이 발생한 고효율 세부 키워드,지역 키워드 발굴, 키워드 확장
2) 클릭율 높이기 위한고화질 고품질 사진 소재로 교체
3) 세부적인 키워드가 부족하여 키워드 대량 확장
4) 문구 및 이미지 소재 개선 테스트 진행
기존 브랜드 모델 소구 소재에서
-> 정보제공, 후기성, 가격할인, 혜택 등 소구를 녹인 소재 발굴 및 제작
5) 랜딩페이지 개선 작업
상세페이지 리드 부분 개선
-> 유입된 소비자를 붙잡을 수 있는
"공감" "궁금증" 문제해결 실마리" 제공
ex) 제품명, 제품 성분의 나열
->
"안그래도 더운 여름, 화장은 해야하고, 트러블은 고민이시죠?"
"이런 문제를 자사에서 어떻게 해결해줄 수 있는지"
"어떤 고객층들이 사용했었고 만족했었는지"
"우리 제품이 당신을 위해 어떤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인지" 등
설득의 구조 구축
<결과>
집행 전 : 브랜드 키워드를 제외한 키워드 ROAS 30% 대
집행 후 : 브랜드 키워드를 제외한 키워드 ROAS 150%대 진입
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 갈길이 멀지만, 눈에 띄는 개선 결과였으며
추가적인 개선사항 발굴 및 적용하기 위해 저는 끊임없이 노력 중입니다.
마케팅의 성과 저하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경험과 공감능력입니다.
브랜드의 고민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무엇이 문제일지 ,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하여 문제를 개선해 나가는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주시면
최선을 다해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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