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즐겨찾기 당연히 활용하시죠?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여러분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중이시라면,
많은 분들이 "쇼핑검색광고" 관리중이실텐데요.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서
광고 그룹 관리항목과
제목에서 말씀드린대로 어떤 상황에서
"즐겨 찾기"를 활용하면 좋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광고 그룹 관리 항목 및 세부 내용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출처-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기존적으로 광고 그룹에서는
표에 보시는 것 처럼,
-광고 그룹 ON/OFF, 삭제 (단일, 일괄 모두) 가능.
-광고 그룹 수정하기 메뉴에서는
그룹 유형을 제외한 모든 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산, 매체(지면), 전용 입찰가, 입찰가중치
등)
-광고그룹을 다른 캠페인으로 복사하기 가능하며,
그룹 복사 방법:
광고 그룹 선택- 선택한 광고그룹 관리 – 다른 캠페인으로 복사 클릭 – 복사할 캠페인 선택 후 복사
TIP* : 일반적으로, 복사한 광고 그룹의 설정/소재/입찰가/품질지수/상태 등을 모두 확인한 뒤,
광고 노출을 ON 하면 좋습니다. (ON 전 체크)
자 이제 오늘의 포인트,
"즐겨찾기" 기능입니다.
*즐겨 찾기 기능
-핵심 광고그룹/소재는 즐겨 찾기로 빠른
관리 가능
10개 즐겨 찾기 메뉴 중 하나를 클릭하여 적용 클릭
(체크
해제하면 즐겨 찾기 해제가능)
선택한 즐겨찾기 그룹들을 광고관리 좌측
“즐겨찾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음.
즐겨 찾기 명칭도 변경 가능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서 즐겨 찾기를 활용하면 좋을까요?
광고 그룹의 소재 수가 많을 경우에 유용합니다.
<예시>
1- 특정 광고 그룹, 소재를 핵심 관리할 때
예를 들어 ,
만약 총 15개의 캠페인, 130개의 광고그룹, 200개의 소재를 운영 중이라고 가정할 때.
이 중 핵심적으로 관리해야 할 3개의 광고그룹과
10개의 소재를 “핵심 관리” 라는 즐겨찾기 묶음에 추가하여 관리 하면 한눈에 관리 가능합니다.
2- 특정 조건의 소재만 모아서 관리할 때
가령,
브랜드 의류 쇼핑몰 N사는 성별로 캠페인을 구성하고 하위의 광고그룹은 아이템별로 나누어
구성,
각 아이템별 소재 중 A브랜드의 집중 관리를 위해
해당 브랜드 소재만을 모아
“A브랜드” 즐겨 찾기 묶음 추가
아래 사진처럼 관리한다면
많은 캠페인과 그룹 소재가 있어도 한눈에 관리하기 용이하겠죠?
<출처: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네이버 광고는 처음에만 세팅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닌,
관리 포인트에 맞게 수시로 체크하고 수정해서 성과를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더 다양한 상황에 맞는 관리 방법과 노하우가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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