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AE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업종은
병의원 치과 업종입니다 !
병의원 치과 H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중
발견한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병의원 치과 업종 H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신규 유입 고객 증대, 경쟁사 부적합 광고 방지대책
매체: 네이버 SA
월 예산: 200만원 가량 (네이버/메타 총합)
<초기 문제점>
1) 메인 키워드 , 높은 입찰가 대비 낮은 전환율로 인한 광고비 누수
2) 심증이지만, 경쟁사 부정클릭 정황 포착 대책 필요
3) 불필요한 지역 기반 키워드의 확보로 광고비 누수
특히나, 치과, 병의원, 관련 키워드는 경쟁도가 워낙 높아
입찰가가 지나치게 높은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
메인 키워드의 비싼 입찰가 예시>
위 처럼 메인 키워드의 높은 순위를 고집한다면 광고비를 감당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선 사항>
1) 지나치게 높은광고 노출 순위를 적당히 조절하여 입찰가 하향,
랜딩 페이지의 CTA 요소 개선으로 전환율 개선 도모
2) 부정클릭 프로그램 설치로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진행
누수되는 광고비 절감
3) 불필요한 지역 기반 키워드 OFF 또는 입찰가 하향조정,
추가적인 지역 기반 세부 키워드 추출
->
"지역의 많은 병원 중 왜 우리 병원을 와야하는지"
"어떤 고객들이 방문했었고 만족했었는지"
"우리 병원이 당신을 위해 어떤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인지" 등
근거를 제시하여
설득의 구조 구축
<결과>
집행 전 : 일일 예약/상담/방문자 수 7건 내외
집행 후 : 일일 예약/상담/방문자 수 10건 이상 평균적으로 상승
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 갈길이 멀지만, 눈에 띄는 개선 결과였으며
추가적인 개선사항 발굴 및 적용하기 위해 저는 끊임없이 노력 중입니다.
마케팅의 성과 저하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경험과 공감능력입니다.
업종별 고민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무엇이 문제일지 ,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하여 문제를 개선해 나가는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주시면
최선을 다해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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