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AE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업종은
미용 업종입니다 !
미용업종 S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중
발견한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미용업종 S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예약/방문 손님 증대
매체: 네이버 SA (파워링크)
월 예산: 100만원 가량
<초기 문제점>
1) 파워링크 캠페인의 키워드 등록이 연관도가 떨어지거나,
전환을 기대하기 어려운 일반적인 키워드로만 구성되어있어서 전환 저조한 상황.
2) 자사몰 특유의 문제로 전환 추적이 명확하게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
예약/문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효율 캠페인과 키워드를 추출해야하는 상황.
3) 파워링크의 소재 랜딩페이지의 경우,
사용자의 관심사와 무관하게 메인페이지로만 연결되어 이탈율이 높은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미용 업종 특성상 지역 기반의
관련 키워드의 세팅은 필수입니다.
또한 모든 미용업체가 비슷한 서비스를 판매하기 때문에
더 사용자가 원하는 명확한 정보에
근접한 랜딩페이지를 구성/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선 사항>
1) 파워링크 지역 캠페인과 가장 밀접하고 전환율이 높을 법한 키워드 추출 및 등록
입찰조정을 통한 클릭율 개선 도모
2) 명확한 전환 추적이 어려운 환경에서,
성과 개선을 위해 예약/문의 건들과 대조 하여 정성적 성과추적 진행
검색량/클릭율 높은 캠페인 위주로 집중 비딩
3) 메인페이지로만 연결되는 랜딩페이지 소재를 삭제하고,
-> 서비스별, 상품별 랜딩으로 수정
->
"스핀스왈로펌" 을 원하는 고객은 "파마" 카테고리로 이동하여
즉시 서비스 및 결과를 비교하고 구매 단계로 넘어갈 수 있도록 구매여정을 단축
<결과>
집행 전 : 동일 광고비 일 평균 예약/방문자수 3~4명
집행 후 : 동일 광고비 일 평균 예약/방문자수 8~10명으로
개업 후 첫 두자릿 수 방문자 돌입으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 갈길이 멀지만, 눈에 띄는 개선 결과였으며
추가적인 개선사항 발굴 및 적용하기 위해 저는 끊임없이 노력 중입니다.
마케팅의 성과 저하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마케터의 경험과 공감능력입니다.
업종별 고민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무엇이 문제일지 ,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하여 문제를 개선해 나가는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주시면
최선을 다해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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