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AE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업종은
뷰티 업종입니다 !
뷰티 업종 J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발견한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뷰티 업종 J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신규 유입 고객 증대, 전환 증대
매체: 네이버 SA (파워링크/ 쇼핑검색
월 예산: 200만원 가량
<초기 문제점>
1) 메인 키워드 , 높은 입찰가 그러나,
전환 낮은 클릭으로 인한 광고비 효율이 낮은 상황
2) 썸네일 배경과 제품의 색이 거의 같아서 클릭도 발생하지 않는 상황
3) 파워링크 소재는 후킹성이 부족한 문구의 사용
특히, 뷰티 관련 키워드는 경쟁도가 워낙 높아
입찰가가 지나치게 높은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
<메인 키워드의 비싼 입찰가 예시>
위 처럼 메인 키워드로만 구성한다면 광고비를 감당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선 사항>
1) 예산대비 입찰가 높고 효율 낮은 메인 키워드 OFF 또는 기본 입찰가 설정
-전환이 발생한 고효율 세부 키워드,지역 키워드 발굴, 키워드 확장
2) 클릭율 높이기 위한 고화질 고품질 사진 소재로 교체
+특히 배경색과 대비되어 제품이 부각될 수 있도록 조치!
3) 세부적인 키워드가 부족하여 키워드 대량 확장
4) 파워링크 문구 및 이미지 소재 개선 테스트 진행
-> 정보제공, 후기성, 가격할인, 혜택 등 소구를 녹인 소재 발굴 및 제작
5) 랜딩페이지 개선 작업
상세페이지 리드 부분 개선
-> 유입된 소비자를 붙잡을 수 있는
"공감" "궁금증" 문제해결 실마리" 제공
ex) 제품명, 제품 성분의 나열
->
"안그래도 더운 여름, 화장은 해야하고, 트러블은 고민이시죠?"
"이런 문제를 자사에서 어떻게 해결해줄 수 있는지"
"어떤 고객층들이 사용했었고 만족했었는지"
"우리 제품이 당신을 위해 어떤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인지" 등
설득의 구조 구축
<결과>
집행 전 : 광고를 미 집행하고 있었어서 정확히 측정은 어렵지만 광고 성과 없었음
집행 후 : 기초 설정으로 이후 광고 집행 후 ROAS 250% 달성 (초기 1개월)
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 갈길이 멀지만, 눈에 띄는 개선 결과였으며
추가적인 개선사항 발굴 및 적용하기 위해 저는 끊임없이 노력 중입니다.
마케팅의 성과 저하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경험과 공감능력입니다.
브랜드의 고민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무엇이 문제일지 ,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하여 문제를 개선해 나가는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주시면
최선을 다해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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