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어떻게 시작할까? 뷰티업종 J사 사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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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영빈 마케터
2025-08-20

조회수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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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AE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업종은 


뷰티 업종입니다 !


 뷰티 업종 J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발견한 문제점과 개선점
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뷰티 업종 J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신규 유입 고객 증대, 전환 증대


매체: 네이버 SA (파워링크/ 쇼핑검색 


월 예산:  200만원 가량 



<초기 문제점>


1) 메인 키워드 , 높은 입찰가 그러나,
전환 낮은 클릭으로 인한 광고비 효율이 낮은 상황


2) 썸네일 배경과 제품의 색이 거의 같아서 클릭도 발생하지 않는 상황


3) 파워링크 소재는 후킹성이 부족한 문구의 사용



특히, 티 관련 키워드는 경쟁도가 워낙 높아
입찰가가 지나치게 높은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


<메인 키워드의 비싼 입찰가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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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처럼 메인 키워드로만 구성한다면 광고비를 감당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선 사항>


1) 예산대비 입찰가  높고 효율 낮은 메인 키워드 OFF 또는 기본 입찰가 설정

-전환이 발생한 고효율 세부 키워드,지역 키워드 발굴, 키워드 확장


2) 클릭율 높이기 위한 고화질 고품질 사진 소재로 교체
+특히 배경색과 대비되어 제품이 부각될 수 있도록 조치!


3)  세부적인 키워드가 부족하여 키워드 대량 확장


4) 파워링크 문구 및 이미지 소재 개선 테스트 진행

-> 정보제공, 후기성, 가격할인, 혜택 등 소구를 녹인 소재 발굴 및 제작

5) 랜딩페이지 개선 작업 

상세페이지 리드 부분 개선

-> 유입된 소비자를 붙잡을 수 있는

"공감" "궁금증" 문제해결 실마리" 제공


ex) 제품명, 제품 성분의 나열

-> 

"안그래도 더운 여름, 화장은 해야하고, 트러블은 고민이시죠?"

"이런 문제를 자사에서 어떻게 해결해줄 수 있는지"

"어떤 고객층들이 사용했었고 만족했었는지" 

"우리 제품이 당신을 위해 어떤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인지" 등


설득의 구조 구축


<결과>


집행 전 : 광고를 미 집행하고 있었어서 정확히 측정은 어렵지만 광고 성과 없었음



집행 후 : 기초 설정으로 이후 광고 집행 후 ROAS 250% 달성 (초기 1개월)


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 갈길이 멀지만, 눈에 띄는 개선 결과였으며

추가적인 개선사항 발굴 및 적용하기 위해 저는 끊임없이 노력 중입니다.


마케팅의 성과 저하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경험과 공감능력입니다.


브랜드의 고민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무엇이 문제일지 ,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하여 문제를 개선해 나가는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주시면

최선을 다해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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